덴티스 임상마스터 ‘INSIGHT OF WEBINAR’
상태바
덴티스 임상마스터 ‘INSIGHT OF WEBINAR’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08.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4일 부터 5회 강연 진행
‘SQ IMPLANT’·‘SAVE WIDE CAP’ 등 임상 공략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오는 9월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포맷의 임상 강연 ‘INSIGHT OF WEBINAR’를 시작한다.

이번에 진행될 ‘INSIGHT OF WEBINAR’ 강연은 덴티스가 엄선해 제안하는 다양한 덴탈 솔루션을 각 분야의 저명한 임상 연자들을 통해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덴티스의 신제품도 만나볼 수 있는 포맷의 온라인 강연으로 기획됐다.

오는 9월 14일부터 시작되는 ‘INSIGHT OF WEBINAR’는 총 5회로 9월 3~5주차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12시 30분 사전 등록자에 한해 시청할 수 있으며, 참석자는 당일 URL을 통해 유튜브로 시청 할 수 있다.

덴티스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소통에 목마른 임상가들의 갈증을 풀어주기 위해 온라인 임상 강연을 준비했다”면서 “덴티스가 그간 선보인 핵심 제품과 솔루션 등을 온라인 강연을 통해 모두 공개할 예정이다. 또 연자들의 다양한 임상 경험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INSIGHT OF WEBINAR’는 전인성(서울H치과), 서상진(창원예인치과),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최용관(엘에이치과), 김동환(서울복음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SQ IMPLANT를 이용한 GBR에서의 치료전략 △SAVE WIDE CAP △SQ SINUS GUIDE KIT △나만 어려운 GBR 성공하기 △SQ GUIDE △SAVE SEPTUM KIT △ZENITH L2 등을 주제로 자신의 임상 지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출시를 앞둔 신제품도 온라인 강연에서 미리 만나 볼 수 있다는 것이 또 한 번 이 강연을 주목해 봐야 할 이유다.

미끄러지지 않는 ‘이니셜 드릴’, 안전하면서도 뛰어난 절삭력을 자랑하는 ‘SQ SINUS GUIDE’, 광촉매 VOC 저감필터를 장착 및 빠른 속도와 출력 안정성을 보이는 ‘ZENITH L2’ 등의 신제품과 더불어 다양한 임상 증례도 분석해 보며 임상가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INSIGHT OF WEBINAR’는 사전 등록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고, 경품 이벤트도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경품은 9월 중 출시 예정인 덴티스의 새로운 무통마취기 ‘DENOPS’를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지급된다.

또 다른 이벤트로는 ‘소문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INSIGHT OF WEBINAR’ 신청 페이지 상단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친구에게 공유하면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실시간 강연 라이브 중에도 깜짝 퀴즈 선착순 댓글 이벤트도 재미를 더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임상의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주제의 온라인 강연을 준비했다. 강의 내용은 모든 임상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주제, 임상가라면 누구나 궁금해 할 주제로 꾸려지는 만큼 이번 강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INSIGHT OF WEBINAR’에 대한 자세한 내용 문의 및 접수는 덴티스의 임상&교육 플랫폼 ‘OF DENTIS’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연자로부터 듣는 ‘INSIGHT OF WEBINAR’


“Save Wide Cap 임상 적용”

임플란트 식립과 더불어 골이식을 하는 경우의 수는 1,000가지 이상의 방법이 존재한다. 이는 술식과 기구의 적용에 있어서 10가지의 요소를 고려할 수 있다는 것이다. 최상의 난이도 수술은 결국 원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겠지만, 난이도별 상황을 고려하면 임플란트의 수술이란 것은 결국 어려운 수술을 쉬운 수술로 치환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SAVE WIDE CAP은 고급수술을 중급수술의 난이도로, 중급수술을 하급수술의 난이도로 바꾸어줄 수 있게 하는 편의 제품이다. 흡수성 차폐막을 상방고정 시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합병증의 발생률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음을 의미하고, 예지성 있는 골형성을 기대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GBR을 적용하기 위해 Save Wide Cap의 개념을 증례와 함께 공유하려고 한다. 

 


“키트 개발서 임상까지”

SQ SINUS GUIDE KIT는 디지털로 플래닝만 하면 손쉽게 상악동 거상을 할 수 있으며, 가이드를 빼지 않은 상태에서 골이식부터 임플란트 식립까지 하나의 과정으로 끝날 수 있다.
안전함과 간편함, 가이드 술식의 편리함으로 인해 술자는 상악동 골이식의 스트레스에서 해방될 수 있으리라 감히 기대해본다. 이번 강의에서는 키트 개발 배경과 특징, 차별점 등을 살펴볼 계획이다. 또한, 증례를 통해 임상적 유의성을 살펴보고 응용에 대해 배우는 시간도 가질 것이다.
 

 

 

 


“수준높은 임플란트 팁 제공”

임플란트 강의를 하다보면 가장 많이 받은 질문 중의 하나는 ‘Which material I should use?’이다. 물론, Defect type 분석에 따른 GBR 방식 결정과 Fixture 위치 선정 등 설명할 내용은 정말 많기는 하지만 10년 전쯤 같은 고민을 하던 시기로 되돌아가보면 재료의 선택은 정말 중요하게 느껴진다.
이번 강의는 임플란트 수술의 품질을 높이고 편의성도 높여줄 수 있는 최고의 재료를 선택하는 방법 등을 공유하고, 임상적인 팁 또한 공유할 예정이다.


 


“발치후 즉시식립 임상 팁 전수”

임플란트의 식립 시기는 많은 술자들이 고민을 하고 있는 부분일 것이다. 발치 후 즉시 식립법과 골치유가 완전히 마무리된 후에 식립하는 지연 식립법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명확하게 존재한다. 

발치 후 즉시 식립법은 전체 치료기간을 단축시켜줄 뿐만 아니라 심미적, 기능적 장점이 많이 있지만, 경사진 부분에 드릴을 하고 픽스쳐를 식립해야 하기 때문에 지연 식립법보다는 술자의 숙련도를 요구하는 술식이다. 

이처럼 드릴링 시 생길 수 있는 위치의 변화를 SQ GUIDE KIT와 SAVE SEPTUM KIT를 사용해 최소화한다면 발치 후 즉시 식립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한다. 발치 후 즉시 식립에서의 유의사항과 임상적인 팁을 여러 증례와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 것이다.

 


“‘ZENITH L2’ 임상 증례 망라”

덴티스는 기존 ‘ZENITH L’을 통해 ‘LCD 3D’ 프린터의 국산화를 주도했다면, 이번에는 덴티스와의 자문을 통해 더 나은 기술을 적용해 MONO LCD 광원을 활용한 ‘ZENITH L2’를 개발해 8월 중 출시를 앞두고 있다.

‘ZENITH L2’는 광촉매 방식의 VOC 저감 필터, 프린터 내 레진 자동 믹싱 기능 등 획기적이고, 놀라운 신기술을 적용시켰다. 기존보다 빠른 출력 시간, 합리적인 가격, ZENITH의 모든 레진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적용해 다시 태어났다.

이번 강의를 통해 3D 프린터의 현재에 대해 짚어보고, ‘ZENITH L2’를 활용한 다양한 임상 적용 증례를 알아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