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젠 박광범 대표,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 선정
상태바
메가젠 박광범 대표,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 선정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8.04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1년 간 883억원 수출 성과 인정받아
임플란트 제조에 특화된 기술력 입증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

박광범 ㈜메가젠임플란트 대표가 한국무역협회와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 ‘제139회 한국을 빛낸 이달의 무역인’에 뽑혔다.

메가젠임플란트(이하 메가젠)는 지난해 3월부터 올 2월까지 883억원(약 7676만달러)의 수출 실적을 올렸으며, 한국무역협회에서는 이 같은 성과를 인정해 박광범 대표를 이달의 무역인으로 선정했다. 

박광범 대표는 “치과용 임플란트 및 수술 기구 제조업체로 국내 기업 중 유럽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고, 지난해 유럽수출 1위와 미국수출 1위를 한 바 있다” 며 “이번 선정은 자사 제품이 해외에서 큰 인정을 받고 있다는 의미로 메가젠에 많은 사랑을 보내 준 모든 이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더욱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가젠은 2002년 치과용 의료기기 전문 기업으로 설립돼 현재 약 100여개국에 임플란트 및 의료기기를 수출하고 있다. 또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 시킨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 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기간을 단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메가젠은 지난 3월 임플란트 표면 처리 기술 및 디지털 가이드 기술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 진행하는 ‘대구 특구 제13호 첨단 기술 기업’ 지정,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