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치과기업열전] ㈜세신유나이티드-열정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업
상태바
[대한민국 치과기업열전] ㈜세신유나이티드-열정으로 끊임없이 진화하는 기업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7.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입제품을 국내제품으로 대체 가능한 환경 조성
남다른 상생과 발전 토대로 기업들과 협력할 계획

지난 2010년 법인으로 출범한 ㈜세신유나이트는 핸드피스 등을 의료 및 기타 산업군에 유통하는 기업으로 현재 국내 시장과 R&D분야에 기반을 두고 있다.

 

“어린 시절 부모님이 참가하던 COEX 치과 전시회는 일반인이 알고 있는 쇼핑을 위한 공간과는 전혀 다른 공간으로 느껴졌어요.” 

국내 핸드피스 시장에서 유통, 제조, R&D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는 ㈜세신유나이티드 신호성 대표는 치과제조산업에 몸담았던 부모 세대를 거쳐 올해로 업력이 22년차가 되며 국내 치과시장의 중추 세대가  됐다. 

세신유나이티드는 국내 핸드피스 시장의 대표기업 ㈜세신정밀의 자회사로 국내 시장의 유통과 고객맞춤형 제조 그리고 R&D 분야에 기반을 둔 기업이다. 세신유나이티드가 진출한 시장도 주력인 치과시장 척추 신경분야의 의료와 동물병원, 미용, 보석 세공 등 전문시장으로 각 시장의 니즈에 맞게 필요한 기자재를 개발, 진출했다.

단순 유통을 넘어 R&D 역량 구축
세신유나이티드는 2010년 법인으로 시작해 치과용 핸드피스, 기공용 핸드피스 및 다양한 의료산업과 기타 산업군에 핸드피스를 유통, 관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 중 가장 기본이자 핵심은 치과시장이다. 주력 제품은 임플란트 엔진, 엔도 모터, 초음파 수술기, 하이 핸드피스, 로우 핸드피스 그리고 기공용 모터다.

최근에는 가산디지털단지에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유통 단계를 넘어 제품 연구와 생산에 매진하고 있다. 연구소는 신 대표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운영을 통해 다양한 정부정책 R&D 과제도 수행 중이다. 

특히, 척추신경 메디컬 분야에서 사용하는 핸드피스 세척기의 디자인과 개발, R&D 연구과제를 담당하며 다수의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2015년 의료용 핸드피스 세척장비의 특허권(특허번호 10-1528435호)을 시작으로 의료기기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데, 이는 치과 의료 시장에서 외산제품으로 일관된 수입제품을 국내제품으로 대체할 수 있는 시장 환경을 조성하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된다.  

온·오프라인 시장확대 그룹화 희망
세신유나이티드는 덴탈, 메디칼, 미용, 보석 가공 등 각 산업별로 역량을 집중시켜 그룹화 실현을 희망하고 있다. 
이중 오프라인은 B2B 중심의 파트너 기업을 주력으로 전략을 펼치고 있다. 치과산업에 유통되고 있는 세신의 제품군은 국산화에 성공한 제품들로서, 시장을 개척하고 성공했다는 점은 치과시장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를 위해 올 상반기에 전국 단위로 구축한 50여개 파트너 기업들과의 관계망은 세신유나이티드에게는 큰 의미가 있다. 향후 국산 제조품과 국내 유통기업들과의 시너지를 통해 한국형 제품으로써 국내 치과산업에 ‘JUST ONE THING’이라는 브랜드로 시장에 각인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세신 핸드피스 ‘TRAUS’ 주목
올 하반기 세신유나이티드는 ‘TRAUS’ 하이스피드 핸드피스를 대대적으로 알려나갈 계획이다. ‘TRAUS’는 45년 업력의 모기업 세신이 모든 것을 걸고 만든 핸드피스로 평가된다. 세신유나이티드는 올 하반기에 선보일 ‘TRAUS’ 프로모션도 높은 호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다른 학구열을 가진 기업인
신호성 대표는 치과 산업 현장에서의 전문적인 경험을 학문적으로도 연구해 온 경영자다. 석사와 박사 학위 논문 주제도 ‘혁신확산 이론에 따른 국산 치과용 low 핸드피스 수용의도에 관한 연구’와 ‘고객지원에 대한 인식이 영업사원의 직무열의에 미치는 영향’으로 치과시장의 현장 경험을 학문적으로 접근해왔다. 현재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학평가 위원이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R&D 평가 위원이기도 하다.

신 대표가 주목하는 또 다른 화두는 ESG다. ESG란 경영에 맞는 환경(Environment), 사회공헌(Social), 윤리경영(Governance)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들의 경영 이슈가 되고 있다. 세신 역시 이러한 ESG 경영 철학과 그 뜻을 같이 하며 지속성장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동반 발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트너와 남다른 관계망 구축
세신유나이티드는 상생과 발전을 토대로 또 다른 성공 신화의 출발을 전국 B2B 파트너 기업들과의 협력에서 시작할 계획이다.

신 대표는 “자사가 보유한 브랜드 영향력과 유통 파트너사가 가지고 있는 노하우를 융합해 시장이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발굴하는 것이 목표”라면서 “파트너로서 자사와 공동체를 위한 방안을 모색해 하겠다”고 설명했다. 신 대표는 “세신유나이티드는 한국형 제품 그리고 유통시스템은 세신유나이티드 임직원과 파트너 기업 나아가 고객들이 함께 만들어 가야하는 길임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며 “작은 시작이 치과산업에 우수한 사례로 남을 수 있도록 각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덴탈아리랑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