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치의학회, ‘치편협’ 학술지 발전 다짐
상태바
대한치의학회, ‘치편협’ 학술지 발전 다짐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1.07.2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치과계 학술지 질적 향상 기반 마련
‘New Trend in Academia’ 주제 기념 세미나도 열어

대한치의학회(회장 김철환)는지난달 24일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 발대식을 갖고 치의학 학술지의 발전을 다짐했다. 

대한치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이하 ‘치편협’)는 학술지 발행 학술단체를 대상으로 SCI 등재 등 학술지의 질적 향상을 위해 단체별 상호 교류, 인용지수 제고 및 연구윤리의 공유 등을 목표로 발전해나가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구성된 치의학분야의 학술지 편집인 단체로 치과계뿐만 아니라 치위생학회지, 치기공학회지 등 35개 단체가 가입한 범치과 분야의 학술단체로 자리매김했다.

김철환 회장은 “대한의학회에서는 1996년 대한의학학술지편집인협의회를 발족, KoreaMed를 통해 의학 학술지의 발전을 이룩하고 있다. 치의학 단체도 탁월한 성과를 보이는 학술지가 다수 있다. 반면 신생 학술지는 노하우가 부족한 경우가 있어 치편협을 통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이를 통해 치의학 학술지 전체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기준 편집이사는 “초기에 다소 어려움이 있더라도 예상보다 많은 35개 단체가 가입했고, 가입을 희망하는 단체가 지속적으로 문의하고 있는 상황을 볼 때 매우 희망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치편협이 KDbase를 통해 양적‧질적 성장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참여를 독려했다. 

최윤주기자 arirang@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