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부, 캄보디아에 의료 물품 전달
상태바
경북지부, 캄보디아에 의료 물품 전달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7.1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치과의사회등 경상북도 보건단체 의료봉사단,
캄보디아에 코로나 방역, 의료물품 전달

 

경상북도 치과의사회를 비롯한 경북 의사회, 한의사회, 간호사회, 약사회 등으로 구성된 경상북도 보건단체 의료봉사단은 6월 24일 캄보디아에 코로나19 방역 및 저소득층을 위한 의료물품을 전달했다.

경북 보건단체 의료봉사단은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해외 저소득층 등에 의료봉사를 실시해왔다. 구체적으로 지난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약 7년 동안 매년 캄보디아를 방문해 현지 주민들을 위한 의료지원 등을 펼쳐 총 2만 5586명의 환자를 진료하였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작년부터 해외 의료봉사가 잠정 중단되면서 의료봉사를 시행하지 못했다. 이에 보건 의료취약지인 캄보디아 현지인들이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캄보디아 당국의 방역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방역 및 의료물품 등을 마련하였다. 이를 제공하는 전달식은 온라인으로 개최되었는데 캄보디아 관광부 한국사무소 김명철 소장과 영상회의를 통해 물품 전달 배경을 설명하였다.

이날 전달식에는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전용현 회장, 의사회 이우석 회장과 김우석 봉사단장, 채한수 총무이사, 김현일 한의사회장, 신용분 간호사 회장, 고영일 약사회장, 경상북도 김진현 복지건강국장이 참석하였다.

캄보디아에 전달될 물품은 총 4천여만 원 상당으로 KF94 마스크 3만 장, 페이스 쉴드 6천 , 레벨D 방호복 1천8백 세트, 가정용 자동혈압계, 귀체온계, 아세트아미노펜 정 등이다. 이 물품은 7월 1일 부산항에서 출발해 7월 15일 캄보디아 프놈펜 항에 도착한다.

전용현 경상북도치과의사회장은 물품을 전달하는 소감으로 봉사를 못 간 것에 대한 아쉬움을 멀리서나마 방역 및 의료물품을 보내는 것으로 대신한다면서 캄보디아 주민들을 다시 만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