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17 23:27 (금)
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 인증 기업 모집 ... 내달 29일 마감
상태바
복지부, 혁신형 의료기기 인증 기업 모집 ... 내달 29일 마감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6.30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30일부터 7월 29일까지 모집
의료기기 연구·개발 및 해외시장 진출 지원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이하 복지부)가 오는 7월 29일까지 '제2차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모집을 시작한다고 오늘(30일) 밝혔다.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 인증' 제도는 의료기기산업 육성 및 혁신의료기기 지원법에 따른 의료기기 산업 육성 정책이다. 일정수준 이상 연구개발 역량과 실적을 갖춘 의료기기 기업에 인증 및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현재 30개 의료기기 기업이 1차 인증을 받았으며, 정부 주도 연구개발 사업 등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제2차 인증에서는 매출액 대비 투자비중 등을 충족한 의료기기 기업 중 인증기준에 따른 서류(1차) 및 구두(2차) 심사 점수 합계가 높은 순으로 총 20개 내외 기업을 선정한다.

인증 효력은 3년간 유지되며 인증기업에 대해서는 의료기기 연구, 개발, 해외시장 진출 지원 등 다양한 정책 지원을 한다.

또 혁신형 의료기기 기업이 정부 주도 연구개발사업, 시장진출 지원 사업 등에 지원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고, 해외 의료기관 및 기업과의 공동연구, 임상시험 등을 지원한다.

이밖에도 인증기업에게는 △의료기기산업법에 따른 인증표지 사용권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 등 의료기관을 활용한 임상평가 △정주정책 금융 활용 우대, 우수기업 포상 △첨단복합단지 기술서비스 이용 시 수수료 감면 혜택 등이 부여된다.

복지부 조귀훈 보건산업진흥과장은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및 지원을 통해 국산 의료기기 사용과 수출이 활성화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제2차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신청·접수는 오는 7월 29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복지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산업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제1차 혁신형 의료기기기업 인증 기업(기업명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