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서울대치과병원과 하트-하트재단, 저소득 장애인 위한 치과 MOU
상태바
서울대치과병원과 하트-하트재단, 저소득 장애인 위한 치과 MOU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6.28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진료가 필요한 만 19세이하 저소득 장애인 대상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 확산
협약 체결 모습 (왼쪽부터 김영재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처장, 구영 서울대치과병원 병원장,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 윤주희 하트-하트재단 사무총장)
협약 체결 모습(왼쪽부터 김영재 서울대치과병원 진료처장, 구영 서울대치과병원 병원장, 오지철 하트-하트재단 회장, 윤주희 하트-하트재단 사무총장)

서울대치과병원(병원장 구영)과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이 6월 24일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 지원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 지원사업’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해 각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 지원사업은 전신마취하 치과진료가 필요한 만 19세 이하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3월 서울대치과병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이 ‘장애인 고용 증진 및 장애인 인식 개선 확산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체결한 MOU 협약 이후로 발생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수익금으로 조성한 기금으로 진행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국립재활원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다빈도 질환 1위는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장애인 환자는 비장애인에 비해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나 의료기관까지의 낮은 접근성, 주된 장애의 재활과 치료 집중 등으로 인해 적기에 치료를 받지 못해 심각한 상태가 된 이후에야 치과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다.

오지철 회장은 "최고의 시설과 의료진을 갖춘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저소득 장애인을 위한 치과진료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은 "장애인의 건강 증진과 기본권 보장을 위한 의료적 지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소명”이라며, “하트-하트재단과의 협력으로 장애인의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소득 장애인 치과진료 지원사업 세부내용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 www.heart-heart.org 에서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