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서울시회, 일 잘하는 치과위생사 만들기 성공!
상태바
서울시회, 일 잘하는 치과위생사 만들기 성공!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2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보수교육...160여 명 참석
치과감염관리부터 치과건강보험까지
서울시회 제1회 보수교육이 실시산 스트리밍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됐다.

서울시치과위생사회(회장 유은미, 이하 서울시회)가 지난 19일에 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을 이용한 제1회 보수교육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보수교육은 대한치과위생사협회에서 마련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을 활용해 진행됐다. 교육에는 160여 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안세연(동남보건대)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치과감염관리' 강의

서울시회 보수교육은 총 2개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첫 번째 강연은 안세연(동남보건대) 교수의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치과감염관리’가 진행됐다. 

특히 K-방역 속에서도 줄어 들지 않는 코로나19 시대 속 감염관리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했다. 또 에어로졸 및 비말 확산에 의한 감염 위험성이 높은 치과 진료실에서 준수해야 할 방역 지침 및 치과위생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강호덕(방배본치과의원) 원장의 '알면 힘이 되는 치과건강보험' 강의

두 번째 강연은 강호덕(방배본치과의원) 원장의 ‘알면 힘이 되는 치과건강보험’으로 치과위생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임상 지식과 놓쳐서는 안 될 보험 청구에 관한 내용이 이어졌다.

서울시회는 강연으로 임상에서 보험청구 활용을 더욱 용이하게 했다고 덧붙였다. 

유은미 회장은 “새롭게 활용한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 도입으로 진행이 다소 원활하지 않았음에도 성실하게 보수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감사와 양해의 말을 전한다”며 “하반기 보수교육은 더욱 철저히 준비해 치과위생사 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의 보수교육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서울시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