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티스, 올인원 코스로 임플란트 개념 잡아보자
상태바
덴티스, 올인원 코스로 임플란트 개념 잡아보자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23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ALL IN ONE Hands-on Seminar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기초 확립 기회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올 상반기 성황리에 종료된 'ALL IN ONE Hands-on Seminar'에 이어 하반기 코스를 8월부터 시작한다.

하반기 코스에도 김재윤(연수서울치과) 원장과 나기원(연수서울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다. 커리큘럼은 임플란트 수술 및 보철 경험이 전혀 경험이 없거나, 임플란트 치료를 시작하면서 기초를 확립하고자 하는 임상의를 위한 강연으로 구성됐다.

세미나는 덴티스 서울 문정 캠퍼스에서 8월 14일부터 9월 5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된다.

강연은 1~3일차에는 수술, 4일차에는 Live Surgery, 5~6일차에는 보철 등 3가지 파트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수술 및 보철파트에서 Live Surgery를 추가해 다양한 임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1일차에서는 임플란트 기초 이론을 시작으로 임플란트 치료계획과 식립과정을 리뷰한다. 또 다양한 케이스에 맞는 임플란트 선택과 식립, Guide Wheel KIT를 활용한 픽스처 실습도 진행한다.

2일차에서는 봉합에 대한 종합적인 기본 강의와 상악 전치부 심미 임플란트 및 GBR 수술의 기본개념, 골이식재와 멤브레인 종류와 선택에 대해 다룬다. 강의 후 진행되는 실습에서는 절개 디자인, 플랩 처치, 봉합 테크닉을 전수하고, I-Fix KIT를 활용한 픽스처 식립과 다양한 GBR 테크닉을 키울 수 있는 실습을 진행한다.

3일차에서는 상악동 해부학의 이해와 상악동 연관 상악 구치부 치료계획, 임플란트 즉시식립, 브릿지 확장을 위한 적절한 GBR 과정, 숏 임플란트와 와이드 임플란트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또한 SAVE Sinus KIT, SQ Short & Wide KIT, SAVE Septum KIT, SAVE Ridge KIT, SAVE GBR KIT 등 다양한 KIT를 활용한 실습이 마련됐다.

4일차 Live Surgery 파트에서는 임플란트 제품을 실제 임상에 적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수술 자신감을 높이고, 기초부터 심화까지 완성도 높은 강의를 다룬다.

보철파트가 시작되는 5일차에서는 픽스처와 보철물 체결, 임플란트 인상의 기본개념과 방법, 인상 오차의 원인과 예방법을 살핀다.

마지막 6일차에서는 임플란트 보철을 위한 바이트 채득, 임플란트 보철 디자인, 구치부 임플란트 보철 시 고려사항, 임플란트 보철의 문제점 등을 살피고, 임플란트 인상 및 바이트 채득 실습으로 마무리짓는다.

덴티스 관계자는 “만족도가 높은 세미나로 손꼽히는 만큼 더욱 강력한 커리큘럼으로 고품질 강의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하반기 AII IN ONE 세미나에서도 수술, 보철파트 모두 알찬 내용으로 구성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덴티스의 임상 & 교육 플랫폼 ‘OF DENTIS’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