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1:22 (목)
“저연차 스탭 여러분 주목하세요!”
상태바
“저연차 스탭 여러분 주목하세요!”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1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치의학교육원, 6월 온택트 Live 강의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6월 동안 저연차 치과 스탭을 위한 ‘SIDA 온택트 Live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6월 강의는 오는 20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온라인 강의 플랫폼 Zoom에서 진행된다. 

먼저 6월 20일 진행되는 첫 번째 세미나에는 권태영 강사가 연자로 나서 헷갈리는 치주치료와 진료 스킬을 업그레이드 할 노하우를 알려준다.

커리큘럼으로는 △치주치료의 개념과 종류 △치주치료 시 필요한 기구와 재료 △ 치주치료 후 주의사항 △ 실제 임상 사례 보기 △스케이링 할 때 주의할 점 △스켈러팁 올바르게 사용하기 △환자에게 주의사항 설명하기 △치주 관리를 위한 칫솔 △환자를 사로 잡는 TBI △동영상 시연이 있다.

이어지는 26일에는 서영림 총괄매니저가 치과 비전공자를 위한 치과용어와 진료 기본기 강연을 펼친다. 강연은 충치에서 보철, 신경, 치아발치, 임플란트, 틀니까지 직원이 반드시 알아야할 치과치료 종류와 치료 방법 등 기본기를 점검한다. 

서영림 총괄매니저는 “3급 강의 수강 전이나 보험공부를 시작하려는 비전공자에게 추천하는 강의”라고 설명했다.

같은 날 하수빈 강사는 ‘석션/리트렉션과 알지네이트 인상채득’을 주제로 노하우를 공유한다. 강연에는 △석션과 리트렉션의 특징 △ 석션과 리트렉션 동시 사용하기 △ 케이스에 따른 활용법 △ 알지네이트 믹싱 방법 △ 트레이 선택 방법 △ 인상채득 팁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

하수빈 강사는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았던 꿀팁을 전수할 예정이니 많은 초보 치과스탭 선생님들이 강의를 통해 노하우를 얻어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6월의 마지막 일요일에는 신은채 강사가 어르신 환자를 내 편으로 만들어 치과 매출에 도움을 주는 강연을 할 예정이다. 어르신의 마음 체크부터 어르신 환자 상담법, 보험진료까지 설명하며 치과 매출 성장의 비밀을 전수한다. 

신은채 강사는 “점점 가속화 되는 노령사회에서 어르신 환자의 비중이 높아졌다”며 “어르신 마음을 알아야 치과가 산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강의 시작 1시간 전부터 오픈하는 Q&A 단체 카카오톡방에 궁금한 사항을 보내면 강사가 답변을 해준다. 

한편 SIDA 온택트 Live 강의는 이번 달에 이어 7월에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