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치협, 구강보건의 날 온라인 기념행사 개최
  • 김영은 기자
  • 승인 2021.06.08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까지
대국민 홍보 캠페인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직무대행 김철환 이하 치협)가 오는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13일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한다.

전국 16개 시·도 치과의사회는 2021년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며 국민들의 구강보건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구강건강 수준 향상을 위한 기념식 및 부대행사 등 대국민 구강보건 기념행사를 펼친다. 

행사는 △무료구강검진 및 상담행사 △건치 아동·노인·가족 선발대회 △치과관련 구강보건 홍보 세미나 △구강보건 홍보 캠페인 △구강보건 관련 어린이 글짓기 대회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당신의 건강한 구강관리 습관을 보여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리는 홍보 캠페인은 일반 국민들이 참여하게 만드는 행사로 생활 속 구강관리 수칙 가운데 한 가지를 골라 인증샹을 촬영한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구강 관리에 대한 다짐과함게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주면 된다.  

구강관리 수칙은 △흡연, 음주, 단 음식 피하기 △커피, 차 등 카페인이 든 음료 줄이기 △불소가 들어 있는 치약 사용 △잠자기 전 포함 하루에 2번 이상 양치 △입체조가 있고, 필수 해시태그로 #구강보건의날 #구강건강캠페인 #구강보건주간 #당신의건강한구강관리습관을보여주세요 #생활속구강관리수칙를 입력해야 한다.

이벤트 기간 중 참여하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갤럭시 버즈 프로, 구강세척기, 문화상품권 등 다양하고 풍성한 기념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며 치협과 치기협, 대한구강보건협회, 치위협, 대한치과병원협회, 스마일재단이 공동 후원으로 참여한다.

아울러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는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이번 대국민 홍보 캠페인은 SNS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김철환 치협 회장 직무대행은 “1946년부터 국민구강보건을 위한 계몽사업으로 오랫동안 치과계에서 국민들에게 널리 알려진 ‘구강보건의 날’ 이 2016년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이후 다채로운 구강보건의 날 기념행사를 펼쳐온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앞으로도 구강건강 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해 기념행사를 통해서 대국민 구강건강 인식 향상과 생활속 실천이 실질적으로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