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 강남구 part 8
상태바
[테이스티로드] 임플란트 고수들이 선정한 맛집리스트 - 강남구 part 8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6.03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명    익스퀴진
주소    서울 강남구 삼성로140길 6
추천인    김현주(서울대치과병원 원스톱협진센터) 교수

후기    언젠가 한번 가보고 싶은 곳 청담동의 ‘Exquisine’입니다. 미식가 지인의 추천으로 소개해 드립니다. 플레이팅을 보시면 바로 아시듯 미각, 시각 모두 쉐프의 혼이 느껴집니다.

상호명    잡어향기
주소    서울 강남구 청담동 128-7
추천인    정재승(신세계정치과) 원장

후기    무더운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주말, 제철 음식으로 여름을 이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올렸습니다. ‘잡어향기’는 제철 자연산 활어만 취급하는데, 좋은 날 운동 후 낮에 가기에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상호명    정육식당 한강수
주소    서울 강남구 도곡로4길 10 2층
추천인    김남윤(김남윤치주과치과) 원장

후기    제가 소개해드릴 맛집은 가성비 맛집이며, 제 단골집이기도 합니다. ‘내 마음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고고’, ‘인생은 고기에서 고기다’라는 말이 있듯이 저렴하게 맛있는 한우를 먹을 수 있는 집입니다. 지난해 초에 뱅뱅사거리 근처로 옮겼습니다. 기본 찬 세팅할 때 육사시미가 맛보기로 나옵니다. 기름초장에 찍어 입으로 향하면 회에서 느끼지 못하는 풍미가 입안 가득 식욕을 촉진합니다. 고기 주문은 제일 먼저 꽃등심과 살치살을 합니다. 등심은 육즙이 훌륭하며 살치살은 입안에 언제 들어왔냐 싶은 찰나에 스르르 녹아버립니다. 시래기 국물도 나오는데 약주를 많이 하셔도 취하지 않을 정도로 일품입니다. 어느 정도 고기배가 차면 마지막에 새우살을 주문합니다. 안심과 등심이 공존하는 새우살은 탱탱한 식감을 자랑합니다. 서울에서 새우살을 처음 선보이셨다는 자부심이 가득한 사장님께 단골처럼 보이려면 새우살 주문할 때 ‘옆다구니살’을 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후식으로는 제철 해물(낙지/굴)이 들어간 라면을 끓여주십니다(메뉴에는 없습니다). 사장님께서 직접 정육 유통을 하시어 전라도에서 당일 올라오는 고기를 맛 보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