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메가젠임플란트, 대구특구 제13호 기업지정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대구특구 제13호 기업지정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5.3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표면처리 및 디지털 기술 인정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와 오영환 대구특구 본부장
△메가젠임플란트 박광범 대표와 오영환 대구특구 본부장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임플란트 표면 처리 기술 및 디지털 가이드 기술을 인정받아 대구 특구 제13호 기업으로 지정됐다.

메가젠은 지난 5월 1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구광역시가 진행하는 ‘대구 특구 제13호 첨단 기술 기업’으로 지정돼 인증서를 수여 받았다.

첨단 기술 기업 지정 제도는 첨단 기술 분양에서 일정한 생산 및 연구개발 능력을 갖춘 기업을 지정해 R&D를 위한 세제 혜택을 주고 육성하는 제도다. 첨단 기술과 제품의 특허권을 보유, 이를 활용한 제품 생산과 판매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다. 첨단 기술 제품의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 대비 30% 이상, 총 매출액의 5% 이상을 각각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것 등이 주요 선정 조건이다.

이번 지정으로 메가젠은 첨단기술제품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의 세제 혜택으로 향후 법인세 3년간 100%, 2년간 50%를 각각 감면 받는다.

메가젠은 세계 최초로 임플란트 고정체 표면에 칼슘을 증착한 ‘XPEED 표면처리 기술’과 골융합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날카로운 칼날 모양의 나사선을 가진 ‘KnifeThread 디자인’으로 높은 초기고정력 확보를 통해 치유 기간을 단축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뿐 아니라 2011년부터 CT와 STL의 데이터 병합/분석/진단 소프트웨어인 R2GATE를 직접 개발해 이를 플랫폼으로 구강스캐너, 밀링기, 프린터, 재료를 모두 연결하는 토탈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어려운 테크닉 필요 없이 가이드뿐 아니라 보철까지 당일 원내이 가능해 디지털 가이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R2GATE S/W를 플랫폼으로 구강 스캐너, 밀링기, 프린터 재료를 모두 연결하는 디지털 토탈 솔루션을 구축하고, 치과용 기자재 사업을 확장해 치과용 유닛 체어, 치과용 골이식재 및 재료, 수술 키트, 구강 관리 용품이외에도 치과 재료 전문 쇼핑몰 ‘엠덴트(M-DENT)’와 다양한 임상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