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2:18 (화)
메가젠임플란트, 국내 기업 최초 엔젤기업 1호
상태바
메가젠임플란트, 국내 기업 최초 엔젤기업 1호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5.3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둔환자 지원사업 참여
△(왼쪽부터) 헬스경향 한정선 본부장, 헬스경향 조창연 대표,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이수민 총장, 메가젠임플란트 양경란 이사, 메가젠임플란트 김정곤 부사장
△(왼쪽부터) 헬스경향 한정선 본부장, 헬스경향 조창연 대표, 한국자원봉사협의회 이수민 총장, 메가젠임플란트 양경란 이사, 메가젠임플란트 김정곤 부사장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은둔환자 지원사업’에 앞장선다.

메가젠은 지난 5월 14일 메가젠 대구 본사에서 KMI 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헬스경향과 함께 은둔 환자 지원 사업을 위한 엔젤 시업 협약을 가졌다. 이를 통해 메가젠이 국내 기업 사상 최초로 엔젤기업 1호가 됐다.

은둔환자 지원사업은 지난 2017년 12월부터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자원봉사협의회, 헬스경향이 주관하는 순수 민간 주도 사회 공헌 사업으로 치아질환, 안면기형, 화상, 흉터 등 신체질환으로 사회생활이 어려운 은둔환자들의 사회참여를 위해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회 공헌 사업이다. 1차적으로 필요한 의료 서비스뿐 아니라 심리 상담, 사회 적응 지원 등을 통해 은둔 환자의 사회 복귀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70여 명이 참여를 신청했으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40명 이상의 지원자에게 의료비 전액(수술비, 치료비, 입원비 등)과 심리적‧사회적(사회복귀활동) 지원을 받아 사회복귀가 이뤄졌다.

메가젠은 엔젤기업 협약식을 통해 치아 치료과 필요한 기초 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저소득‧다문화‧북한이탈주민가정 등에게 치과 치료를 통한 안면 기형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을 치료할 수 있도록 임플란트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메가젠은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이노베이터’를 목표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미소를 위해 글로벌 기업의 책임을 가지고 삶의 작은 변화를 고민하고 하나씩 개선해 나아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