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덴탈세일페스타] 메디코디,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 2’, ‘EXPlasma Z 7’
상태바
[2021 덴탈세일페스타] 메디코디,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 2’, ‘EXPlasma Z 7’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5.26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핸드피스 회전율 높이는 비결

치과 감염관리가 필수로 자리 잡은 요즘 개원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플라즈마 멸균기가 있다.

㈜메디코디(대표 최선규) 플라즈마 멸균기 ‘EXPalsma Q2’와 ‘EXPlasma Z7’가 경제적인 멸균비용과 유지비용으로 꾸준히 러브콜을 받고 있다. 

‘EXPalsma Q2’와 ‘EXPlasma Z7’는 모두 멸균비용이 회당 400~800원으로 경제적인 것이 특징이다.

오일리스 펌프를 사용해 오일교환이 필요 없는 진공시스템으로 유지 비용이 저렴하며 특히 의료기구 손상을 방지하는 저온 플라즈마 멸균기라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저온멸균이 가능해 플라스틱이나 열에 약한 기구 멸균에 용이하고 의료기구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핸드피스뿐만 아니라 구강스캐너 팁, 서지컬가이드, 템포러리 등 3D프린터 출력물도 멸균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컴팩트한 사이즈로 진료실 어디에든 공간제약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60 데시벨 이하로 조용한 진료실을 구축할 수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메디코디가 독자 개발한 ‘P·ART™’기술을 탑재해 파우치를 팽창, 수축하게 만들어 파우치 내부에 멸균제를 강제 침투시켜 멸균효율을 높였다. 

또 네트워크에 연결돼 주기적인 자가점검을 진행하며 기기 상태를 스스로 관리한다.

메디코디 관계자는 “온라인 멸균일지를 통해 의료기기 멸균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진료도구를 더욱 쉽게 관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중 ‘EXPlasma Q2’은 핸드피스를 15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멸균할 수 있는 모델.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연일 새로운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메디코디는 6월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는 ‘SIDEX 2021’에서 멸균제 무료제공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구매 고객에 한해 멸균제 12CAN 쿠폰과 ‘EXPlasma Q2’ 멸균제 100EA 쿠폰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