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21 덴탈세일페스타] 가이스트리히, 온라인 강의 콘텐츠 ‘퀴즈탐험 임상의 세계’ ,‘쿠몬실습’ 외
상태바
[2021 덴탈세일페스타] 가이스트리히, 온라인 강의 콘텐츠 ‘퀴즈탐험 임상의 세계’ ,‘쿠몬실습’ 외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5.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재미가 참 쏠쏠해요”

가이스트리히 코리아가 6월에도 다양한 온라인 학술 콘텐츠로 임상가들을 만난다.

가이스트리히 코리아는 그동안 유튜브 채널을 활성화해 임상가들에게 유익한 학술 콘텐츠를 선보이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 가이스트리히 에듀센터를 개설하는 등 비대면 콘텐츠 및 플랫폼 개발에 앞장서며 코로나19 시대에 임상가들의 학문적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달에도 개원의들의 구미를 당기는 온라인 강의가 기대를 모은다.

6월 12일 모든 임상 궁금증 해결
먼저 6월 12일 오후 5시부터 2시간 동안 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 교수진이 이끄는 ‘퀴즈탐험 임상의 세계’가 열린다.

이성조 교수가 진행을 맡는 ‘퀴즈탐험 임상의 세계’는 박정철 교수와 조인우 교수, 강대영 교수가 연자로 나선다.

이들은 GBR과 Alveolar Ridge Preservation 등을 비롯해 다양한 질문의 답변을 속 시원히 들려줄 예정이다.

주최 측은 “궁금한 내용을 바로 그 자리에서 해결하는 단국치대 치주과학교실의 열정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 모두가 궁금했던 임상의 세계에 속 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며 기대를 당부했다.

구기태 교수 ‘쿠몬실습’ 시즌 2
6월 26일 오후 5시에는 구기태(서울대치전원 치주과학교실) 교수의 쿠몬실습 시즌 2를 만날 수 있다.

‘쿠몬실습’은 지난 1월 ‘Ridge Preservation’을 온라인으로 실습하는 최초의 핸즈온 세미나로 기획돼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구 교수가 직접 개발한 특수 설계 덴티폼을 사용해 오프라인 강의와 마찬가지로 생생하게 치조제 보존술을 배울 수 있는 기회.

‘쿠몬실습’은 1단계 플립러닝 할 수 있는 특별교육영상 제공, 2단계 핸즈온 키트 배송, 3단계 강의 및 실습, 4단계 실시간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나만의 실습 사진 전송, 5단계 실습 후 1:1 피드백 등 체계적인 단계로 구성해 참가자들의 온라인 학습 효과를 극대화한다.

앞서 열린 시즌1에서도 이론 강의와 실습은 물론 구 교수가 1:1 맞춤으로 체크해 피드백하는 강연 구성에 호평이 잇따랐다.

등록자에게는 사전에 △Ridge Preservation의 정의와 적응증 △감염발치와의 새로운 분류법 △치조제보존술의 수술방법, Suture 방법 등을 살펴볼 수 있는 자료가 제공된다.

또한 덴탈모형, Suture, Blade, 실습용품 등이 함께 배송된다.

핸즈온 실습에서는 △Type Ⅰ Defect (Alveolar Ridge Preservation 상악 전치부) △Type Ⅲ Defect (Hard Tissue+FGG) △Type Ⅳ Defect: ARP & SPAN Technique 등이 다뤄진다.

이번 ‘쿠몬실습’ 온라인 세미나는 가이스트리히 에듀센터(http://geistlichdb.co.kr)에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유익한 임상 콘텐츠 유튜브에 가득
가이스트리히는 이밖에도 콘셉트가 다양한 온라인 동영상 콘텐츠를 상시 제공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유튜브채널에서 ‘가이스트리히’를 검색하면 다양한 동영상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한승민(서울이촌치과) 원장이 최근에 발표된 논문의 핵심만 뽑아서 소개하는 저널 리뷰 콘텐츠 ‘가제트(가이스트리히가 제안하는 트리트먼트 콘셉트)’, 금요일 19시에 유용한 수술 꿀팁과 함께 찾아오는 초특급 수술 코멘터리 ‘19금 서저리’는 그동안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아온 대표 인기 코너다. 

특히 ‘19금 서저리’는 박정철 교수와 조인우 교수의 재치 있는 진행과 유익한 임상 콘텐츠가 널리 입소문을 타고 있다.

또한 치주학의 역사와 주변 이야기를 차근차근 살펴보는 치주 역사 프로그램 ‘H.O.P.E(History of PEriodontology)’가 절찬리에 업로드 중이며, 내로라하는 임상 대가들이 릴레이로 전하는 상악동 거상술 케이스 ‘SF RELAY(Sinus Floor Elevation Case Relay)’가 최근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밖에도 토크 형식의 신규코너 ‘인생치과’ 외에 치과에서 활용하기 좋은 환자 상담용 동영상, Geistlich Biomaterials 사용법 등 다양한 동영상을 유튜브 및 가이스트리히 에듀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