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부, 학술대회 앞두고 보고회 개최
상태바
인천지부, 학술대회 앞두고 보고회 개최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5.1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산업 메카서 열리는 국제 학술대회 ‘주목’
주요 인사 참석해 인천 학술대회 발전 격려

 

인천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정우, 이하 인천지부)가 5월 12~18일 열리는 제14회 인천치과종합학술대회, 국제 온라인 학술대회(1st Incheon Bio & Dental International Symposium)을 앞두고 지난 5월 7일 인천지부 회관에서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정우 회장과 김건일‧정충근‧이상호 고문, 박관호 의장, 김의수 부의장, 김인숙 인천여자치과의사회장, 신병철 인천신협 이사장, 박상일 인천장애인치과진료봉사회 수석부회장, 송민호 방송통신위원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했다.

인천은 송도 국제도시를 중심으로 한국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고 있으며, ‘K-Bio Innovation Lab’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서 인천지부는 치과계의 바이오산업에 대한 학술발표를 통해 치과질환을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는 가능성, 진단 시스템 등을 토론하는 장을 연다.

김건일 고문은 이날 인사말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인천지부의 새로운 발전을 격려했으며, 정충근 고문은 인천지부의 학술대회가 국제학술대회로 변모하는 모습에 무한한 감동을 느낀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상호 고문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인천지부가 변하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정우 회장은 “이번 국제학술대회는 치과 바이오분야를 포함한 여러 치과학문에 관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며 “인천광역시가 한국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부상하기 위해 인천지부는 6월 인천광역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요한 축을 담당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인천지부 국제온라인학술대회는 오는 18일까지 인천지부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등록자에 한해 로그인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