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 소외 계층 아동에 ‘장난감 앰플 블록’ 기증
상태바
대구지역 소외 계층 아동에 ‘장난감 앰플 블록’ 기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5.17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 플라스틱’ 운동 등 사회 공헌 앞장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일회용으로 사하는 임플란트 앰플을 장난감 블록 형태로 디자인 개발해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소외 계층 어린이의 교육, 놀이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기증했다.

메가젠은 지난 5월 4일 어린이날을 맞아 메가젠 대구 본사에서 앰플 장난감 기증식을 가졌다. 기증된 블록은 대구광역시 어린이집 연합회(회장 윤준수)를 통해 취약 보육을 하고 있는 곳으로 전달된다.

블록은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앰플 블록이 일회용으로 사용, 폐기되며 연간 버려지는 플라스틱의 양이 상당한 점에서 착안한 것이다.

메가젠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은 ‘제로 플라스틱’ 운동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 임플란트 앰플을 교육용/놀이용 블록으로 재사용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면서 “블록들은 멸균 소독 후 취약 계층 어린이들에게 기증되며, 향후 국내 및 해외 기증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메가젠은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는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이노베이터’를 목표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인류의 건강한 삶과 행복한 미소를 위해 글로벌 기업의 책임을 갖고 삶의 작은 변화를 고민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다. 코팅을 하지 않는 ‘친환경 종이 상자’의 사용 보편화, 생산 시 철저한 ‘생산 오폐수‧공기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환경 보호를 통해 전 세계 인류가 건겅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