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바이오텍, 픽스처 제거를 간단하게 ‘FR Kit’
상태바
네오바이오텍, 픽스처 제거를 간단하게 ‘FR Kit’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5.13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제거
개원가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 이하 네오)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Fixture Remover Kit’(이하 FR Kit)는 2009년 출시 이후 지난 2019년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한 데 이어 2021년에도 신규 개원 치과의사들 사이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FR Kit’는 임플란트 주위염 또는 다른 원인으로 인해 주위골이 손실되거나 제거가 필요한 어떤 임플란트라도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임플란트 제거 키트다. 

유사한 제품이 많은 가운데서도 단연 ‘FR Kit’가 주목받는 이유는 실패한 임플란트를 더욱 안전하고 쉽게 제거할 수 있어 환자와 치과의사 모두에게 부담이 없기 때문이다. 

네오의 ‘FR Kit’가 개발되기 전에는 실패한 임플란트를 제거할 때 Trephine Drill로 임플란트와 주변 뼈까지 함께 제거함에 따라 환자의 고통도 크고, 술자도 시술에 어려움을 느꼈다. 

그러나 ‘FR Kit’가 개발된 후 누구나 쉽게 임플란트를 제거하고, 그 자리에 같은 직경의 새로운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어 임플란트 임상에서는 가히 혁신적인 제품으로 손꼽힌다. 

Brånemark Osseointegration에 재직 중인 야타로 코미야마(동경치대) 교수는 “20세기 치과계의 판을 뒤집은 혁명이 Per-Lngvar Brånemark 교수의 골유착성 임플란트의 발명이었다면, 21세기 또 한 번 그 판을 깨는 천재적인 발명은 허영구 원장의 ‘FR Kit’”라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