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엠디세이프, 미추홀병원과 MOU
상태바
엠디세이프, 미추홀병원과 MOU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4.2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관리 교육시범사업 추진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는 지난 4월 16일 미추홀병원(병원장 배근환)과 감염관리 교육시범사업추진 MOU를 맺었다.

협약을 맺은 미추홀병원은 보건복지부 지정 제1기 재활의료기관으로, 병원의 개원 때부터 철저한 손위생관리, 의료환경표면관리, 실내공기질관리 등 안전한 의료환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기관이다.

그 노력의 결과로 안전하고 쾌적한 치료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병원감염관리는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는 배근환 병원장의 무한 감염관리 철학으로 재활의료기관에 대한 감염관리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감염관리전문기업 엠디세이프와 협약을 추진했다.

엠디세이프는 감염관리 교육을 통해 요양보호사, 간병인 등 원내 근무자의 감염관리 역량 강화 및 감염관리 우수 인력을 양성하고 감염관리 모니터링 및 데이터 측정으로 더 안전하고 쾌적한 의료환경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또한 미추홀병원과 함께 재활의료기관의 감염관리표준을 제시한다.

배근환 병원장은 “재활의 길은 환자와 의료진의 정성스런 치료, 무한한 노력이 필요하다”면서 “병원감염관리 부분 역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현재 대표는 “재활을 위한 환자, 가족, 의료진의 의지와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미추홀병원의 감염관리파트너로서 안전한 의료환경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