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650지구·남산로타리클럽, 서울대치과병원에 5천만원 기부
상태바
국제로타리3650지구·남산로타리클럽, 서울대치과병원에 5천만원 기부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4.2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증 장애인 치료 위한 전신마취용 의료장비도 기증
기부전달식 단체사진(왼쪽에서 5번째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6번째 유장희 국제로타리 3650지구 총재, 7번째 조용수 서울남산로타리클럽 회장)

국제로타리3650지구(총재 유장희)와 서울남산로타리클럽(회장 조용수)이 지난 4월 16일 저소득 장애인 치과치료에 사용해달라며 5천만 원을 기부했다.

특히 치과치료 협조도가 낮은 중증 장애인의 치과치료에 필수인 전신마취용 의료장비도 함께 기증해 의미를 더했다.

국제로타리(Rotary International)는 인도주의 활동을 수행하고, 오늘날 당면하고 있는 주요 현안(질병 퇴치, 환경 보존, 교육 지원 등)을 대처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세계 최대의 민간자원봉사단체다.

그 중에서도 국제로타리3650지구는 서울 지역을 기반으로 103개의 클럽과 2500여 명의 회원을 보유한 한국로타리 대표의 봉사단체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국제로타리 3650지구 유장희 총재와 문덕환 전 총재, 서창우 차기총재, 조용수 서울남산로타리클럽 회장 및 로타리 회원들과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금기연 부설 장애인치과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구영 서울대치과병원장, 유장희 총재, 조용수 남산로타리클럽 회장 등 관계자들이 기증한 전신마취용 의료장비를 확인하고 있다.

이들은 ‘장애인의 행복한 삶 실현’을 위한 의견을 주고 받은 후 중앙장애인구강진료센터의 외래진료실을 시작으로 전신마취시설과 회복실을 둘러보며 장애인 치과치료를 위한 전문시설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유장희 국제로타리3650지구 총재는 “국제로타리3650지구는 매년 로타리재단 기부금을 통해 다양한 협력기관들과 함께 국내외적인 매칭 봉사 사업으로 사회 취약계층들에게 봉사기금을 전해왔다”면서 “이번 봉사 사업을 계리로 의료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의 구강진료사업이 사회적으로도 더 많은 관심과 후원을 받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용수 서울남산로타리클럽 회장은 “서울대치과병원과 서울대병원은 지난 10여 년간 국제로타리3650지구 및 서울남산로타리클럽과 함께 다양한 봉사 사업을 충실히 수행해온 가장 신뢰할 만한 봉사 협력기관”이라면서 “앞으로 어려운 주변 이웃을 돕는 사업을 발굴하고, 함께 수행하는 일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서울대치과병원 구영 병원장은 “의료 취약계층 장애인 환자들을 위한 유장희 총재와 조용수 회장의 크고 따뜻한 마음을 그대로 전달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서울대치과병원이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장애인과 함께하는 포용 사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기부금은 취지에 맞게 중위소득 80% 이하의 저소득층 장애인 치과치료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