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덴탈큐브, 8세대 유니버셜 본딩재 ‘ZIPBOND UNIVERSAL’ 출시
상태바
덴탈큐브, 8세대 유니버셜 본딩재 ‘ZIPBOND UNIVERSAL’ 출시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4.1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능은 ‘우수’ 사용은 ‘편리’
일관성 있는 결합강도로 술자를 더 편하게

덴탈큐브(대표 이창규)가 8세대 유니버셜 본딩재 ‘ZIPBOND UNIVERSAL’(제조원 SDI, 호주)을 국내에 출시했다. 

그동안 SDI社의 우수한 수복재료를 국내에 선보여온 덴탈큐브가 새롭게 내놓은 8세대 유니버셜 본딩재에 관심이 모아진다. 

‘ZIPBOND UNIVERSAL’은 Total etch, Self etch, Selective etch 등 모든 테크닉으로 사용 가능한 유니버셜 본딩 시스템이다. 다양한 치아 구조와 수복물에서 술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강한 본딩력을 제공하는 것이 장점. 

특히 Total etch 및 Self etch 등 모든 테크닉의 덴틴과 에나멜에 대해 높고 일관성 있는 결합 강도로 어떤 케이스에서도 항상 안정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일관성 있는 결합 강도는 술자의 기술적 민감도를 감소시켜 더 편한 시술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ZIPBOND UNIVERSAL’은 셀프큐어 레진, 듀얼큐어 레진에 적용 시 별도의 액티베이터가 필요 없어 더욱 편리하다. 

MDP 모노머를 함유하고 있어 덴틴, 에나멜, 간접 수복물에 접착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지르코니아 프라이머 대신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MDP 모노머 외에도 SDI만의 특별한 모노머를 포함해 다양한 접착 면에서 효과적인 본딩을 제공한다. 

나노 필러로 구성된 ‘ZIPBOND UNIVERSAL’은 우수한 조작성뿐만 아니라 낮은 필름 두께가 또다른 특징이다. 낮은 필름 두께는 본딩재를 균일하게 적용하기에 용이하며, 간접 수복물을 정밀하게 세팅해 치아를 완벽하게 실링할 수 있다. 

아울러 ‘ZIPBOND UNIVERSAL’은 도포 시 Light Yellow 색으로 보여 잘 도포됐는지 여부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광중합 이후에는 투명해져 덴틴에서는 보이지 않음에 따라 Bleach나 Translucent의 심미수복 재료로 사용할 때도 매우 이상적이다. 무엇보다 지속적으로 불소를 방출함에 따라 치아 마진 부위를 탈회로부터 보호한다. 

이밖에도 ‘ZIPBOND UNIVERSAL’은 입구 부분의 드롭 사이즈가 매우 이상적이어서 1보틀에 330방울 사용 가능하다. 재료의 낭비를 막아 더욱 경제적이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냉장 보관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하고, 포장 단위는 1보틀 5ml로 구성돼 있으며, 레진의 중합을 방해할 수 있는 HEMA와 환경호르몬 BPA가 포함되지 않았다.

도포 시에는 10초 동안 문지르듯 도포하고, 10초 기다렸다가 적용해 타사 제품들처럼 20초 동안 문질러줘야 하는 것에 비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차-나 UX001로 지각과민 처치 청구가 가능하다. 

덴탈큐브 관계자는 “‘ZIPBOND UNIVERSAL’은 유니버셜 본딩재의 개발 목적인 ‘편의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진정한 의미의 유니버셜 본딩재”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