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7:15 (목)
[국제] Straumann Group, 중국에 첫 제조·교육·혁신센터 건설
상태바
[국제] Straumann Group, 중국에 첫 제조·교육·혁신센터 건설
  • 윤미용 기자
  • 승인 2021.04.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천억 투자해 상하이 신주앙산업단지 계약 … 중국 내 치과진료 잠재 수요 환자만 7억 명
사진설명: Straumann은 성장 중인 중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중국시장 강화정책을 펼치고 있다(Image: Straumann).

중국 상하이 : 전 세계 임플란트 1위 기업 Straumann Group이 최근 중국에 첫 번째 캠퍼스를 설립하기 위해 상하이 신주앙 산업단지(SHXIP)와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 캠퍼스는 제조, 교육 및 혁신 센터로 구성되며 모두 한 곳에 위치하고 있다.

2029년까지 최대 12억 위안(약 2천100억 원)을 투자하게 될 중국 캠퍼스는 그룹의 중국 시장을 위한 임플란트 및 교정 포트폴리오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급속도로 성장 중인 중국 내 치과 솔루션을 찾고 있는 치과의사와 환자수요를 부응할 예정이다. 

Straumann 최고 경영자인 Guillaume Daniellot은 “중국은 전 세계적으로 치과치료 및 혁신의 선두주자가 되었다”면서 “우리는 중국에서 치과 솔루션에 대한 치과의사와 환자의 빠르게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입지를 강화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이 투자는 중국인의 건강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기여와 헌신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현재 중국에는 치과 및 구강 관리가 필요한 환자가 약 7억 명 이상으로 추정되지만 이들 중 5%만 치과를 찾는다. 중국인들의 구강 건강 이해력과 행동을 크게 향상시키는 목표는 중국의 구강 건강 행동 계획(2019~2025)에 나와 있다. 반면 보조 지원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교정치료는 특히 도시와 발달된 지역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치료 중 하나가 되고 있다.

Neusoft Venture Capital 대표인 Kevin Zhang 박사는 “Straumann Group 중국 캠퍼스를 건설하는 것은 중국의 치과의사와 환자에게 치과 솔루션을 제공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대응력을 높이고 향후 제품 출시를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우리의 새로운 중국 캠퍼스는 상하이의 기술 클러스터인 SHXIP의 일부가 될 것”이라며 “상하이에 있는 많은 우수한 혁신 플랫폼이 있는 기술 클러스터는 디지털화를 가속화하는 데 도움되는 현지 파트너와의 향후 협력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traumann의 이번 중국 캠퍼스 프로젝트는 2023년 가을에 1단계가 완료되며 2029년까지 1천 개 이상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