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9 (목)
메가젠, 무통 마취기 Quick Sleeper5’ 론칭
상태바
메가젠, 무통 마취기 Quick Sleeper5’ 론칭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4.1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 한 번의 진동으로 골수강 내 즉강 마취
앰플 1개로 최대 8개 치아 마취

㈜메가젠임플란트(대표 박광범, 이하 메가젠)가 마취 통증에 대한 공포심을 줄여주는 무통 마취기 ‘Quick Sleeper5’를 출시했다.

많은 환자들이 치과 내원을 꺼리는 이유 중 하나는 통증에 대한 고통 때문이다. 더욱이 치과 진료 중 발생하는 통증을 줄이기 위한 마취조차 통증이 있어 치과에 대한 환자들의 두려움은 더욱 클 수밖에 없다. 

이에 따라 메가젠은 환자에게 마취 통증을 유발하지 않으면서 임상가는 쉽고 안전하게 마취할 수 있는 골수강 내 마취 시스템 무통 마취기 ‘Quick Sleeper5’를 론칭했다.

‘Quick Sleeper5’는 프랑스에서 개발, 생산된 제품으로, 진정한 무통을 실현하는 국내 유일한 제품이다. 효과적이고 확실한 국소마취를 실현하며, 치근단 가장 가까운 해면골 중앙에 마취제를 주입하는 방식이다.

피질골과 해면골에는 신경이 분포하지 않는다는 점을 이용해 마취함에 따라 환자는 약간의 소리와 가벼운 진동만 느껴질뿐 통증을 동반하지 않는다. 골수강 내 마취는 설측이나 구개측의 추가적인 마취가 필요 없으며, 마취 횟수가 줄어 자입통도 줄일 수 있다. 또한 안면 연조직 마비 현상이 거의 없어 마취 후 불편감을 획기적으로 줄여 환자는 더 편안하고, 안전한 마취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도 인기다.

세계 최초로 특허 받은 미세한 DHT Needle(Painless needle)을 사용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기존 니들 끝 베벨이 1면인 반면 DHL 니들은 베벨이 2면으로 돼 있어 특허 기술로 고통을 느낄 수 있는 골막 영역에는 닿지 않아 잇몸에 적은 마취제 양으로도 마취가 용이하다. 자동 주입 기능을 통해 주사바늘의 형태가 변하거나 마취제가 새는 현상을 줄여 한 번의 주사만으로 즉각적인 마취가 가능하다.

마취를 위한 앰플 1개로 최대 8개의 치아를 한 번에 마취할 수 있다. 베벨 2면으로 조직의 손상이 최소화돼 사후 통증이 적고, 회복도 빠르다.

핸드피스 니들은 Pen 타입은 기존 Gun 타입에 비해 임상가의 시술이 편리하다. 특히 컴퓨터로 마취 전달 속도를 제어할 수 있어 균일한 마취제 투입이 가능하다. 마취제 주입량 조절로 마취 범위와 지속 시간,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주입 모드는 저속, 고속, 골내 방식 등 3가지 모드로 구성돼 마취약의 주입량은 ‘Quick Sleeper5’ 핸드피스 옆면에 표시돼 있어 임상가가 주입량 및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메가젠 관계자는 “무선 풋페달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돼 있어 시술 위치에 따른 제약이 없다”면서 “선이 없어 접촉 불량 A/S 등의 문제가 없으며, 배터리 충전이나 교체도 없어 유지 보수가 용이하다”고 말했다.

‘Quick Sleeper5’는 △핸드피스 △풋페달 △코드변환기 △전용니들 △플라스틱 컨테이너 △로터리 컨테이너 등 5종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