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유관단체장 간담회,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의기투합
상태바
4개 유관단체장 간담회,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 의기투합
  • 이현정기자
  • 승인 2021.03.18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계 4개 유관단체장이 한 자리에 모여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을 위해 의기투합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이상훈 회장과 대한치과위생사협회 임춘희 회장, 대한치과기공사협회 주희중 회장,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임훈택 회장 등 4개 유관단체장은 지난 3월 2일 저녁 서울역 인근 중식당에서 범치과계 발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치협 이상훈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치협을 비롯해 각 유관단체의 신년하례식이 제대로 열리지 못해 간담회 자리를 마련했다”면서 “앞으로도 자주 뵙고 소통하겠다”고 인사를 건넸다. 

각 유관단체의 상생과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며 덕담이 오가던 가운데 4개 단체장은 특히 국민을 위하고, 국익을 위한 국립치의학연구원 설립에 범치과계가 다같이 힘을 모으자고 다짐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치위협 임춘희 회장은 “치과위생사가 치과의료기관에서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만큼 치과위생사 업무 범위를 포괄하거나 ‘진료에 필요한 업무’와 같은 내용으로 현실화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치기협 주희중 회장은 “범치과계의 발전을 위해 서로 간의 업무를 존중하며 침범하는 것이 있다면 상생할 수 있도록 서로 배려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치산협 임훈택 회장은 “올해 9월 열릴 예정인 독일 IDS 전시회에 치과계 유관단체가 다 같이 참석해 대한민국 치과산업의 눈부신 발전상을 직접 확인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했다. 

치과계 4개 유관단체장은 앞으로 정기적으로 만나 범치과계 발전을 위한 소통과 대화를 지속해 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