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2호 치위생학 박사’ 배출
상태바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 ‘2호 치위생학 박사’ 배출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3.06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위생학 석사 6명, 박사 2명 배출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학과장 이효진, 이하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가 지난 2월 22일 치위생학 박사학위 수여식을 열고, 제2호 치위생학 박사를 배출했다.

이번 박사학위 수여식은 지난 2014년 10월 박사학위과정 개설 이후 두 번째로 진행된 수여식이다. 이로써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치위생학 석사 6명, 치위생 박사 2명을 배출하게 됐다.

강릉원주대 치위생학과는 앞서 2013년 9월 치위생학 전공 석사학위과정을 개설했으며, 이후 그해 10월 치위생학 전공 박사학위과정을 개설했다.

이번에 치위생학 박사학위를 취득한 이수향 씨는 2016년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치위생학과 3기 졸업 후 2018년 석사학위를 취득한 인물이다. 

올해 ‘노인 방문 구강건강관리서비스에 대한 공급자와 수혜자의 인식 분석: Q방법론을 중심으로’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해당 주제 연구는 지난 2020년 12월 30일 ‘International Journal of Environmental Research and Public Health’에 게재 됐다. 

신선정 지도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치위생 전공 박사를 배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에 박사 학위를 취득한 만큼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치위생학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 믿는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치위생학과 대학원 재학생과 졸업생, 학과 교수와 학위 취득 대상자등 소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런제품어때요?
놓치면 후회할 핫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