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2:43 (목)
한국포괄치과연구회, 모발 굵기 와이어 교정치료법
상태바
한국포괄치과연구회, 모발 굵기 와이어 교정치료법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3.04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전윤식 교수 특강

모발 굵기 와이어를 이용한 교정치료법을 모색하는 자리가 열린다.

한국포괄치과연구회(회장 이철민, 이하 K-IDT)가 오는 3월 15일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에서 전윤식(이대임치원) 명예교수 초청 특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전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모발굵기 와이어로 교정치료 가능한가?’를 주제로 수년 간 연구하고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이와이어라이너를 소개할 예정이다.

그는 “이제 브라켓을 이용한 교정치료의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해야 한다”며 “이번 강연에서는 브라켓 교정치료의 효과는 확실히 입증됐고, 핵심이 와이어라는 사실을 강조하려 한다”고 전했다.

이어 “환자 입장에서 잘 보이지 않는 것은 물론 통증과 치료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모발 굵기 와이어를 이용한 새로운 치료방법을 소개하려 한다”고 밝혔다.

이철민 회장은 “올해 첫 번째 학술대회 연자로 오랫동안 이대병원에서 교정계에 수많은 업적을 남긴 전윤식 교수를 모시고 모든 치과의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익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임상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등록비는 K-IDT 회원의 경우 무료이며, 비회원의 경우 2만 원이다. 한편 ‘환자 중심의 협진 치료로 최상의 치료결과를!’이라는 모토로 지난 2015년 발족한 한국포괄치과연구회는 매년 국내 유명 연자로 초청해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