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8 (목)
덴올 통해 시험 응시부터 성적 확인까지
상태바
덴올 통해 시험 응시부터 성적 확인까지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2.18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도 온라인서 간편하게
올해 4차례 시험 개최 일정 앞두고 문의 쇄도

체계적인 교육과 시험을 거치며 경력과 실력 모든 면에서 최고 역량을 갖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지금 바로 덴올에 접속하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와 대한치과교육개발원(KEDI)이 운영하는 병원사무관리자 자격시험을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응시할 수 있게 됐다.

덴올에서 Education, 병원사무관리사 메뉴에 접속해 시험접수 및 응시, 성적확인까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했다.

올해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은 오는 4월 11일, 6월 20일, 9월 5일, 11월 21일 총 4차례에 걸쳐 실시될 예정이다.

오스템 측에 따르면 일정 공개 후 벌써부터 응시 예정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병원사무관리사 제도는 치과보험청구, 사무행정지식 습득, 보험청구 프로그램 사용 경력 등 치과 스탭의 업무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증할 수 있는 제도로 치과종사자의 필수 자격증으로 호평받고 있다.

치과 원장은 구인 시 스탭의 업무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스탭은 구직 시 자신의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자료로 활용 할 수 있어 인기다.

병원사무관리사 자격은 오스템의 치과보험청구 프로그램 사용 이력과 교육 이력을 합산한 경력점수와 시험점수를 합산해 총 3단계 등급으로 운영된다. 시험 문항은 진찰료 산정을 비롯해 진료 행위별 산정기준, 청구프로그램 활용, 세무와 회계 등 총 50문항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병원사무관리사 최고 등급인 1급 자격을 취득하면 ‘Black Belt’ 자격이 주어진다. ‘Black Belt’는 Black Belt Day 행사에 초청돼 자격증을 수여 받으며 무료 교육과 세미나를 수강할 수 있는 특전이 주어진다.

오스템 관계자는 “Black Belt Day 행사를 통해 ‘Black Belt’ 취득자로서의 자부심을 높이고, 치과 스탭으로서 필요한 최신 정보와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면서 “올해는 병원사무관리사 시험을 덴올에서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어 더욱 많은 스탭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병원사무관리사 과정은 현재 전국 치위생(학)과에도 도입돼 스탭 업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다.

현재까지 2만257명의 병원사무관리사와 1980명의 ‘Black Belt’를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