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케이스] ㈜덴티스 ‘SQ GUIDE’
상태바
[쇼케이스] ㈜덴티스 ‘SQ GUIDE’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2.1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임플란트는 이제 ‘SQ’로 통한다
최소 3단계 드릴링으로 정확하게 임플란트 식립
‘SQ 임플란트’와 임상 콜라보 실현

㈜덴티스(대표 심기봉)의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가 강력한 초기 고정력을 자랑하는 ‘SQ 임플란트’와 우수한 시너지 효과를 보이고 있다.

‘SQ GUIDE’는 ‘SQ 임플란트’에 기반한 디지털 가이드 수술을 위해 개발된 전용키트다.

먼저 ‘SQ GUIDE’는 ‘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돼 필요한 모든 가이드 컴포넌트가 구성돼 있다. 서지컬 가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모든 수술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치악 또는 결손 부위가 많은 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특히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고, ‘SQ 임플란트’ 디자인을 고려해 드릴을 최적의 형상으로 제작했다.

덴티스 관계자는 “다단 드릴 형상과 드릴 하단부 Side Cutting Edge를 적용해 드릴 시퀀스는 줄이고 절삭력은 높였다”면서 “최소 3단계 드릴링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D1, D2, D3, D4 모든 골질에서 폭넓은 적응증을 보이며 최소의 드릴링으로 고정력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드릴 자체로 Irrigation이 가능하다는 점도 주목할 점이다. 드릴 배럴 부분부터 하단부까지 Groove를 적용해 드릴링 중에도 슬리브와 드릴 사이로 주수가 가능하다. 이에 Bone Heating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또 티타늄 슬리브와 배럴의 공차 또한 획기적으로 줄여, 티타늄 슬리브와 드릴 배럴/부간 공차는 25㎛로, 양측면의 공차를 합쳐도 50㎛를 넘지 않는다. 이로써 수술의 정확성과 안정성을 완벽히 잡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덴티스 관계자는 “티타늄 슬리브를 적용해 안정적인 드릴링이 가능하고, 가이드 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중 PMMA가 묻어나는 오염문제를 방지할 수 있는 등 생체친화적인 소재로 수술 안정성을 더욱 높였다”고 말했다.

가이드 수술 플래닝을 위한 소프트웨어도 개방형을 선택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SQ GUIDE’ 운용 프로그램은 덴티스가 제공하는 ‘Dentiq Guide’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3Shape사가 제공하는 ‘Implant Studio’와 호환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관련 제품을 사용하던 유저라도 ‘SQ GUIDE’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 덴티스는 ‘SQ GUIDE’ 뿐만 아니라 웹사이트 등 서비스 플랫폼까지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한편 ‘SQ 임플란트’는 덴티스 임플란트의 기술력과 임상 노하우를 집약한 핵심 임플란트다. 임플란트 식립 시 겪는 임상가의 불편함과 번거로움을 한 번에 해결하기 위해 최적의 디자인과 표면을 적용했다.

특히 ‘STRESS-FREE Implant Place-ment with Qualified Result’를 모토로 출시된 만큼 식립감과 안정성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