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 구강스캐너 기업 디디에스 인수
상태바
레이, 구강스캐너 기업 디디에스 인수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2.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덴티스트리 풀 라인업 구축

㈜레이(대표 이상철)가 지난 2월 5일 3D 구강스캐너, 치과용 밀링머신 및 치과용 CAD/CAM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디디에스를 인수했다.

앞서 레이는 4일 중국 최대 치과 기업 CareCapital과 JV 설립을 위한 MOU를 체결, 공격적인 투자 행보로 미래 성장 산업인 디지털 덴티스트리 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초석을 다지고 있다.

레이가 인수한 디디에스는 수년간 치과용 3D 구강스캐너를 개발했고, 지난해에는 CE 인증을 받았다. 전 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3D 구강스캐너 시장에 진입해 공격적으로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양사는 생산부터 판매까지 각사의 장점을 활용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디디에스 3D 구강스캐너

디디에스의 기술력에 레이의 연구 개발, 품질 관리, 원가 절감과 생산 능력이 더해진다면 경쟁사 대비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 가능성까지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미 전 세계 주요국가에 세일즈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레이의 판매망을 활용한다면 빠르게 글로벌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업체 관계자들은 예상하고 있다.

△디디에스 치과용 밀링머신

레이는 3D CBCT, CAD, 3D 프린터 등 디지털 진단 시스템부터 디지털 치과 솔루션까지 제품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선도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이번 디디에스 인수를 통해 레이는 3D 구강스캐너 및 치과용 밀링머신까지 확보하면서 디지털 덴티스트리 제품 풀 라인업을 구축한 기업이 됐다.

이상철 대표는 “기존 아날로그 방식에서 많은 것들이 디지털로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면서 “연구 개발에 집중하고,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를 인수해 함께 발전하고 협력해야 우리의 목표인 글로벌 No1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