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수원시치과의사회, 온라인서 회원 대상 치과 감염관리교육
상태바
수원시치과의사회, 온라인서 회원 대상 치과 감염관리교육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1.01.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디세이프 MOU 시범사업 일환으로 진행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엠디세이프 감염예방연구소 김소교 수석연구원이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수원시치과의사회(회장 위현철, 이하 수원분회)는 지난 1월 5~6일과 12~13일 총 4회에 걸쳐 수원분회 회원 및 치과 스태프를 대상으로 엠디세이프 감염관리교육 시범사업 온라인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의는 이에 앞서 12월 10일 수원분회와 엠디세이프가 체결한 협약에 따라 교육 시범사업을 통해 감염관리에 우수한 치과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로 실시됐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강연이 어려운 상황에서 치과 점심시간을 이용해 화상 강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해 △코로나19 대응 진료 △진료실 감염관리 1, 2편 △의료기구 세척/멸균/멸균검증의 주제 등이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를 대처하기 위한 감염·예방 관리를 비롯해 올바른 기구재처리 프로세스와 소독 방법 등을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4회차까지 모두 수료 시 각 병원에 게재할 수 있는 감염관리 Basic Course 교육 이수증과 교육시범사업 참여병원 포스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현철 회장은 “이번 교육으로 치과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안전한 의료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면서 “특히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돼 원장과 직원이 치과에서 편안하게 교육을 들을 수 있어 강연에 대한 접근이 좋았고, 비용과 시간도 절약할 수 있었다. 앞으로 더욱 많은 회원들이 MOU 체결로 인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