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서울치의학교육원, 1월 9일 치과 스탭 역량 키우기 코스
상태바
서울치의학교육원, 1월 9일 치과 스탭 역량 키우기 코스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12.2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약 처방에서 보험청구 및 데스크까지
온택트 라이브 세미나
신은채 강사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내년 1월 9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강의 플랫폼 줌(Zoom)에서 ‘SIDA 온택트 라이브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라이브 세미나는 △직원이 알아야할 치과 약처방 △최신 심사 정보 및 보험 △치과 데스크 스타터 △복잡한 틀니 진료 등 총 4개의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1월 9일 진행되는 첫 번째 세미나에는 신은채 강사가 연자로 나서 난해하고 어려운 약처방에 관한 노하우를 간단 명료하게 정리한다.

커리큘럼으로는 약에 관한 기본 상식부터 약제 병용에 대한 상호작용, 대표적인 치과 약제와 요양기관 업무포털에서 약제정보 보는법을 공유한다.

아울러 데스크에서 알아야할 기본, 타 병원 처방약 정보는 확인 방법, 기본 처방 외 약처방 등을 강연한다. 이날 신 강사는 심사 조정된 약도 재심사 조정청구가 가능 여부와 임상 사례를 짚으며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간다.

고진주 총괄실장

다음날 10일에는 고진주 총괄실장이 나서 2021년 새롭게 변경된 최신 심사 및 보험 정보를 정리한다.

고 총괄실장이 작년 한해 변경된 보험청구를 총 정리하고 2021년 어떤 청구 내용을 주목해야 할지 선별 집중심사항목, 심평원 자율점검제도 등을 바탕으로 강연한다. 이어 최신 삼사 사례를 통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보험 노하우을 공개한다.

서영림 총괄실장

이어지는 1월 16일에는 서영림 총괄실장이 치과 데스크 입문자를 위한 치과치료 핵심 강연을 펼친다.

서 총괄실장이 충치에서 보철, 신경, 치아발치, 임플란트, 틀니까지 직원이 반드시 알아야할  치과치료 종류와 치료 방법 등 기본기를 점검한다.

서영림 실장은 특히 “3급 강의 수강 전이나 보험공부를 시작하려는 비전공자에게 추천하는 강의”라고 설명했다.

송미경 실장

1월 17일 세미나 대미에는 송미경 실장이 틀니에 관한 임상 노하우를 공유한다.

송미경 실장은 특히 인상채득 시 알아야 할 해부학적 구조와 기공실 제작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틀니 진료를 단계별로 설명한다. 아울러 송 실장은 틀니 환자 응대법까지 전수할 예정이다.

강의 교재는 1월 7일 일괄 배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