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8:19 (목)
[2020 핫브랜드] 비스코덴탈아시아, 치수복조재 ‘TheraCal PT’
상태바
[2020 핫브랜드] 비스코덴탈아시아, 치수복조재 ‘TheraCal PT’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12.1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혼합으로 중화시간 단축

TheraCal Pulpotomy Treatment의 줄임말인 ‘TheraCal PT’는 비스코의 대표적인 치수복조재다.

칼슘실리케이트 입자에 레진이 첨가된 이원중합형 타입 재료로 생체친화적이라 치수절단술 치료에 효과적이다.

특유의 밀폐력과 칼슘 방출 및 알칼리성 으로 상아질을 효과적으로 치유하고 치수 조직 활력도를 유지한다.

또 시중에 유통되는 재료보다 수분 민감성이 적을 뿐더러 M.T.A 베이스 파우더에 레진을 첨가해 기계적 물성과 접착력이 탁월하다. 이에 가장 진보한 치수복조재라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TheraCal PT’는 치수 부분 혹은 전체 절제술 후 치수강에 바로 적용이 가능하며 직접치수복조술 또는 베이스 및 라이너 용도로 다양한 보철물과 함께 사용 할 수 있다.

별도의 혼합 과정이 필요 없어 혼합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재료 손실을 줄일 수 있는 점도 특징. 

특히 자동 혼합 시린지를 통해 제공하기에 파우더와 리퀴드의 혼합 과정에서 생기는 끈적거리는 이물감 등 임상의가 느끼는 불편함을 줄여준다.

술자는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벤더블 믹싱 팁을 이중 실린지 앞에 부착하고 원하는 치수조직에 도포하면 된다. 

무엇보다 45초의 워킹타임, 5분의 세팅 타임, 그리고 한 번의 내원으로 모든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어 빠른 시간에 진료를 마쳐야 하는 소아 환자에게 효과적이다.

비스코 관계자는 특히 “광중합 후 나머지 치아 수복 과정을 진행하면 1회 내원으로 모든 치료가 가능해 환자의 재방문이 필요 없다”고 강조했다.

현재 비스코는 ‘TheraCal LC’를 필두로 ‘Thera Cem’, ‘TheraCal PT’ 등 ‘Thera 패밀리’를 구축해 수복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유저인터뷰 서울덴치과 정규범 원장
“듀얼큐어로 당일 치수복조에 탁월해”

정규범 원장은 ‘TheraCal PT’를 출시와 동시에 도입한 유저다. 

정규범 원장은 “광중합으로 당일 치수복조가 가능한 것이 ‘TheraCal PT’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기존에 사용하던 M.T.A 제품과 비교해 성공률에 차이가 없는데 편의성은 압도적으로 좋다”면서 “특히 Shallow Partial Pulpotomy에서는 체감상 90%를 상회화는 성공률을 보인다”고 강조했다.

이어 “기존 Gray M.T.A 제품군과 비교하면 색조가 밝은 편이라 레진수복 후 하방에 어둡게 비치는 부분이 적고 비스무스 등 변색이 되는 조영제가 없어 색조 안정성도 뛰어나다”고 말했다.

정 원장은 또 “광중합 후 강도는 여타 다른 재료보다 월등하고, 타 재료의 초기경화 후 강도보다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치수각이 큰 젊은 환자들의 인레이, 온레이에서 가장 효과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치외치등에도 즉시 레진수복이 가능해 좋은 적응증이 된다”고 설명했다. 

정 원장은 “‘TheraCal PT’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가는 근관치료를 줄일수 있어 경제적이며, 예상치 못한 신경치료를 피할수 있도록 돕는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