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네오 바로가이드 유저 인터뷰] 여의도베스트덴치과 고용재 원장
상태바
[네오 바로가이드 유저 인터뷰] 여의도베스트덴치과 고용재 원장
  • 이현정기자
  • 승인 2020.12.1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자에게도, 환자에게도 매력적인 치료방법”

‘바로가이드’는 좋은 치료결과와 환자의 편안함 
2가지 요소를 충족하는 솔루션입니다

고용재(여의도베스트덴치과) 원장은 ‘바로가이드’를 술자와 환자 누구에게나 도움이 되는 솔루션이라고 평가했다. 

가이드의 일반적인 장점 같지만, ㈜네오바이오텍의 ‘바로가이드’는 디테일에서 차이가 난다.

환자 수술 스케줄 관리 용이
고 원장은 “구강 내에 오차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들을 최대한 줄인 치료과정이 매우 획기적”이라고 평가했다. 

그는 “프리가이드를 통해 환자의 구강 환경을 쉽고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고, 환자가 입 안에 가이드를 물고 CT를 찍은 후 바로 시술할 수 있다”면서 “구강이미지 등을 병합하는 과정 등 자칫 오차가 생길 수 있는 요소들이 줄어듦에 따라 더욱 정확하고, 술자가 편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환자 스케줄 관리가 용이한 점도 다른 가이드 시스템에 비해 ‘바로가이드’가 갖는 장점이다. 

‘바로가이드’는 30분 내 가이드 제작이 가능해 즉시식립 케이스에서도 유용하게 설계 됐지만 그는 환자가 치과에 대기하는 것보다는 며칠 내로 다시 일정을 잡는 방법을 선호한다. 환자가 꾸준히 있는 치과의 특성상 환자 한 명 한 명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서다. 

고 원장은 “다른 가이드 시스템의 경우 가이드 제작을 외부로 의뢰해야 하는 과정 때문에 짧게는 1주, 길게는 2주 정도 후에 환자의 내원 일정을 잡아야 하는 반면 ‘바로가이드’는 당일에 치료할 수도 있고, 2~3일 후에 치료할 수도 있다”면서 “원장의 일정에 맞춰 환자 스케줄을 조절할 수 있는 것은 굉장히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별도의 가이드 제작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점도 ‘바로가이드’의 경쟁력”이라고 덧붙였다. 

고 원장은 ‘바로가이드’ 도입 후 수술시간이 짧아져 만족도가 높다. 간혹 Suture가 오래 걸리던 케이스들의 시간이 확연히 줄어, 술 후 시간이 절약된 것은 물론, 이 때문에 ‘건강’을 덤으로 챙기게 됐다.

그는 “Suture할 때 자세가 좋지 않은데, 바로가이드를 활용하면 간단히 수술을 마칠 수 있어 수술 자세에 도움이 되고, 임플란트 수술 하느라 체력이 부치는 문제도 자연스레 해결된다”면서 “술자의 건강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 아이템”이라고 밝혔다.

높은 환자 만족도 ‘소개환자’로 이어져
‘바로가이드’는 무엇보다 환자를 편안하게 만든다. 

‘바로가이드’ 도입 후 환자들로부터 ‘편안한 수술이었다’는 피드백을 숱하게 듣고 있는 그다. 

고 원장은 “임플란트 치료 경험이 수차례 있던 환자들에게 ‘바로가이드’를 하면, ‘이번 수술이 제일 편안했다’는 평을 많이 한다”면서 “치과의사 입장에서는 치료의 ‘좋은 결과’를 위해 자칫 환자들의 ‘편안함’을 간과하기 쉬운데, ‘바로가이드’는 좋은 결과와 환자의 편안함 2가지 요소를 충족하는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바로가이드’로 시술한 환자들의 입소문으로 고 원장의 치과는 소개 환자 비율이 매우 높다. 수술 결과뿐만 아니라 과정에도 매우 만족했던 환자들이 지인들에게 고 원장의 치과를 적극 추천한다. 

그는 “환자에게 전통적인 수술과 ‘바로가이드’ 수술 두 가지 경우의 장‧단점을 각각 설명한다”면서 “결과가 좋은 편이고, 통증도 덜해 환자가 편안해진다는 장점 때문에 환자 역시도 가이드 수술을 선택하는데, 상담에서 치료로 이어지는 성공률이 거의 100%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고 원장은 “‘바로가이드’는 임플란트 경험이 많지 많아 정확한 위치 선정과 식립이 어려운 치과의사에게 매우 유용한 툴”이라면서 “경험은 적으나 평균 이상의 결과를 얻고자 하는 이에게 아주 매력적인 치료술식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경험이 오래된 치과의사들에게는 체력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멀티 케이스를 식립할 때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추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