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치과에 디지털을 입히다] ㈜덴티스,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
상태바
[치과에 디지털을 입히다] ㈜덴티스,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9.18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력한 초기 고정력 수술 스트레스 ‘끝’
임플란트도 디지털도 SQ로 통한다

㈜덴티스(대표 심기봉)가 선보인 디지털 임플란트 가이드 시스템 ‘SQ GUIDE’가 출시 이래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SQ GUIDE’는 SQ 임플란트에 특화, 개발된 전용키트다. SQ 임플란트와 결합하면 강력한 초기 고정력을 자랑한다.

최소 3단계 드릴링으로 임플란트 식립 가능
‘SQ GUIDE’는 SQ 임플란트에 특화, 개발된 전용키트다. SQ 임플란트와 결합하면 강력한 초기 고정력을 자랑한다.

또 SQ 임플란트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돼 필요한 모든 가이드 컴포넌트가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서지컬 가이드를 착용한 상태에서 모든 수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무치악 또는 결손부위가 많은 케이스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가이드를 장착한 상태에서 최종 드릴링까지 진행할 수 있다.

‘SQ GUIDE’ 주요 특징은 다단 드릴 형상과 드릴 하단부의 Side Cutting Edge를 적용해 드릴 횟수는 줄이면서 절삭력은 높인 점이다. 최소 3단계 드릴링만으로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D1, D2, D3, D4 등 모든 골질에서 폭넓은 적응증을 보이며 최소 드릴링만으로도 강력한 고정력을 자랑한다.

덴티스 관계자는 “‘SQ GUIDE’는 드릴 자체로 Irrigation이 가능하다”면서 “드릴 배럴부분부터 하단부까지 Groove를 적용해 드릴링 중에도 슬리브와 드릴 사이 주수가 가능해 Bone Heating을 방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티타늄 슬리브와 드릴 배럴, 부간 공차가 25㎛로 양측면 공차를 합해도 50㎛를 넘지 않는다. 이에 수술 정확성과 안정성을 완벽히 잡았다고 평가받는다.

또 덴티스 관계자는 “티타늄 슬리브를 적용해 안정적인 드릴링이 가능하고 가이드 상에서 임플란트 식립 중 PMMA가 묻어나는 오염문제를 방지할 수 있다”면서 “생체친화적인 소재 적용으로 수술의 안정성을 더 높였다”고 자신했다.

나아가 가이드 수술 플래닝을 위한 소프트웨어를 개방했다는 점도 특징.

‘SQ GUIDE’ 운용 프로그램은 덴티스가 제공하는 ‘Dentiq Guide’ 소프트웨어를 비롯해 3Shape사가 제공하는 ‘Implant Studio’와 호환이 가능하다.

덴티스 관계자는 “구치부 임플란트 식립 시 드릴이 들어가기 어려운 부분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C-type 슬리브를 추가 개발했다”고 말했다.

또 관계자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소통하고 의견을 반영해 최상의 제품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덴티스는 ‘SQ GUIDE’ 유저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지속적으로 제품개발에 힘쓰고 있다.

특히 SQ 임플란트 Ø5.5가 추가되면서 ‘SQ GUIDE’에서도 적용 가능하도록 Ø5.5용 SQ GUIDE Drill을 오는 10월 추가할 예정이다.

‘SQ GUIDE’의 Ø2.2 Initial drill 또한 즉시 식립 케이스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을 변경해 ‘SQ GUIDE’ 키트에 적용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