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협, 대국민 영상 공모전 실시
상태바
치위협, 대국민 영상 공모전 실시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9.1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만의 구강관리법 알려주세요~”

대한치과위생사협회가 나만의 구강건강 관리법을 소개하는 영상 공모전을 실시한다. ‘구강세균 싹쓰리- 구강건강관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개인 또는 4인 이하로 구성된 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작품은 Vlog, UCC, 애니메이션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출품 가능하다. 영상은 5분 미만으로 한정했으며, 작품 또한 개인 또는 팀 당 1개로 제한했다.

접수는 자신의 SNS 채널에 영상을 게재한 후 해당 링크를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와 함께 치위협 홈페이지에 안내된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접수기한은 오는 9월 29일까지이며, 최종 당선작은 10월 13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선정은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10명 등 총 17명(팀)이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상식은 개최하지 않는다.

치위협 박정이 부회장은 “코로나19 유행 이후 마스크 착용이 생활화되면서 구강건강 저하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 일상 속 올바른 구강 관리법의 필요성을 느꼈다”면서 공모전 개최 배경을 설명했다. 

또한 박 부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국민들의 구강관리에 대한 인식을 환기하고 올바른 구강관리법을 공유하는 것은 물론 구강보건 전문가로서 치과위생사가 국민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기여하는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