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SIDA, 엑셀 사용법 “제대로 배우자”
상태바
SIDA, 엑셀 사용법 “제대로 배우자”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0.05.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 살림 업무 백서

서울치의학교육원(원장 황성연, 이하 SIDA)이 오는 6월 21일 치과 엑셀 활용법을 총정리한 실기 특강 ‘직장의 신’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치과에서 사용하는 각종 서식을 업무를 엑셀로 더욱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엑셀 기초 사용 매뉴얼과 필수 함수 및 Point 매뉴얼을 파헤친다.

이에 서영림(서울미듬직치과) 총괄실장이 연자로 나서 △필요한 것만 골라 배우기- 엑셀 사용 방법 실습 △처음부터 제대로 관리하기- 치과서류/치과폴더 관리방법 △보고자료 멋지게 만들기- 치과서식 엑셀실습: 알아두면 좋은 사용 매뉴얼 & 함수 등을 주제로 엑셀 활용 실전 노하우를 공개한다.

SIDA 관계자는 “기존 시스템을 잘 정돈하는 것만으로도 롱런하는 치과가 된다”면서 “이제는 우리 치과 살림 업무 백서를 실천할 때”라고 설명했다.

한편 7월 11일에 진행되는 ‘자동차 보험 산재보험 따라잡기’도 주목해야 할 세미나.

익숙하지 않은 자동차보험 환자와 산재보험 환자의 치료 시 행정 절차와 고려사항을 이준봉(성심바른치과) 원장이 설명해 기대를 모은다.

이 원장은 자동차보험에서는 △자동차보험의 진행 절차 △건강보험과 차이점 △자동차보험 환자의 접수 △자동차보험 회사와 계약 △자동차보험 치료 청구 △치료 시 고려사항 등을, 산재보험에서는 △산재보험의 진행 절차 △산재 의료기관 등록 절차 △산재환자의 접수 △산재환자의 치료 청구 등을 다룰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