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 덴올에 ‘성공경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상태바
오스템, 덴올에 ‘성공경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4.29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의 치과 경영 노하우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운영하는 치과 콘텐츠 포털 덴올에서 선보인 ‘성공경영’ 코너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성공경영은 △치과 경영 전략 △환자 관리 △보험 △노무 △세무회계 △법률 등 각 분야별 전문가가 직접 치과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으로, 치과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콘텐츠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덴올의 ‘성공경영’ 코너에는 현재 ‘현업에 종사하는 직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보험 소프트웨어 TOP 10’을 주제로 강호덕(방배본치과) 원장과 홍선아(울산과학대 치위생과) 교수의 강의 등 10편이 업로드 돼 있다.

특히 강 원장의 ‘임플란트 건강 보험 청구’편은 각 단계별 보험청구 방법과 산정기준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덴올에 공개되자마자 높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누적 뷰수 또한 1000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홍 교수의 ‘치주치료 청구’ 편도 인기 콘텐츠 중 하나다. 총 2개의 파트로 구성돼, 파트1에서는 치주치료의 특징과 청구 시 주의할 점을 소개하며, 파트2에서는 자주하는 치주치료 보험청구와 Q&A로 구성돼 난이도 높은 치주치료 보험청구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5월 11일부터는 노무와 세무 관련 강연도 각각 10개씩 순차적으로 업로드 될 예정이다. 노무 관련 첫 번째 강의는 구서필(노무법인 인화) 노무사의 ‘인사노무 관리를 위해 꼭 챙겨야 하는 서류’로 퇴사자와 법적 분쟁을 피하기 위해 필요한 인사노무 서류 TOP 6에 대해 알아본다.

세무 관련 첫 번째 강연은 이세근(세무법인 택스케어) 세무사의 ‘의료기관 개설신고와 사업자 등록’이 업로드 될 예정으로, 개설신고 절차와 신고방법, 비용처리법 등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덴올 관계자는 “성공경영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섭외해 실제 치과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