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8:00 (목)
[왓츠뉴] ㈜메디코디, ‘EXPlasma Q02’
상태바
[왓츠뉴] ㈜메디코디, ‘EXPlasma Q02’
  • 정재이 기자
  • 승인 2020.04.2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멸균관리 빠르고 편리하게

㈜메디코디(대표 최선규)는 지난 4월 1일 ‘EXPlasma Q02’을 출시하고 플라즈마 멸균기의 새 기준을 제시하고 나섰다.

‘EXPlasma Q02’는 기존 ‘EXPlasma Z07’ 보다 낮은 가격에 체어사이드에서 편리한 사용을 원하는 임상가들의 요청에 따라 개발된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40대의 선 예약을 받을 만큼 관심이 높다.

‘EXPlasma Q02’는 △300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 △플라즈마멸균기 중 가장 콤팩트한 사이즈로 제작 △FLASH MODE는 8분/ STANDARD MODE는 15분(핸드피스)으로 빠른 멸균 가능 △오일리스 펌프사용으로 추가비용이 들지 않는 점 △핸드피스 전용멸균기로의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체어 옆에 설치할 수 있어 환자가 체어에 앉을 때마다 개별 멸균을 진행함에 따라 가장 완벽한 시스템을 구현해 낼 수 있다는 점과 환자의 시선으로 멸균기에서 진료 기구의 소독 과정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치과의사와 진료 시스템에 신뢰가 쌓인다는 것 또한 장점이다.

‘EXPlasma Q02’는 저온멸균이 장점으로 플라스틱이나 열에 약한 기구의 멸균에 용이하고 의료기구까지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핸드피스뿐만 아니라 구강스캐너 팁, 3D프린터 출력물(서지컬가이드, 템포러리 등) 등의 멸균관리에도 사용할 수 있다.

메디코디 측은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멸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의료기구의 멸균과 교차감염을 의료진 스스로 잘 관리할 수 있도록 질 좋은 의료기기를 유통서비스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