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4 16:57 (수)
[디오나비] 연세올데이치과 신상일 원장
상태바
[디오나비] 연세올데이치과 신상일 원장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4.09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오나비’로 올데이 자신감 넘치는 진료

내가 한 진료에는 늘 책임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환자에게 어떤 진료가 필요한지, 어떤 치료를 받고 있는지 최대한 자세히 설명하는 치과의사가 되고 싶습니다

환자의 만족과 아름다운 미소를 위해 노력하는 연세올데이치과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에서 함께 공부하고 우정을 쌓아온 친구 3인(신상일‧임신묵‧정열 원장)이 뜻을 모아 공동으로 개원한 치과다.

연세올데이치과 3명의 원장은 지난 2019년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를 대전에서 최다 시술한 병원으로 선정된 ‘디오나비’ 유저.

신상일 원장은 “졸업 후 봉직의 생활을 하고 개원한지 3년차다. 상대적으로 젊은 원장들과 같이 개원을 하다보니 디지털에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었다”면서 “특히 임플란트를 정확히 식립하고, 가능하면 본을 뜨지 않는 방법을 고민하다보니 우연한 기회에 디오와 인연을 맺게 됐다”고 설명했다.

탄탄한 ‘디오나비’ 교육 큰 도움
내비게이션 임플란트 ‘디오나비’는 3D 컴퓨터 모의수술 후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하고, 빠르게 시술이 가능한 시술법이다. 치료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진행해 수술 전에는 3D 컴퓨터 모의수술로 개인의 구강구조와 잇몸뼈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파악할 수 있다.

신 원장은 현재 연세올데이치과에서 ‘디오나비’를 주력해서 사용하는 데에는 디지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의 디오나비 교육팀이 있었기에 가능하다고 전했다.

그는 “임플란트 식립 경험이 적은 임상가는 가이드 시술을 선호하는데, 임상에 자신감을 갖기 위해서는 교육이 잘 이뤄져야 한다”면서 “디오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임상에 자신감을 심어준다”고 말했다. 특히 시술 과정에서 어떤 부분이 막히는지, 생각과 다르게 진행되는 점을 꼼꼼하게 짚어주는 게 장점이라고.

이어 “가이드 홀에 ‘Metal sleeve’ 시스템을 적용해 가이드와 드릴의 마찰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Guide Chip’ 현상을 원천 차단하며 안전성이 뛰어나다”면서 “결국 드릴링 시 가이드 홀과의 마찰과정을 줄여줘 식립과정이 편리하다”고 강조했다.

‘디오나비’를 활용해 임플란트를 식립하면서 연세올데이치과는 입소문이 늘었다. 내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사용해 수술하고 돌아간 환자가 만족스러워하며 지인들에게 적극 홍보하고 있는 것. 신 원장은 “‘디오나비’의 장점은 오차 없이 정확한 식립, 무절개로 통증이 적고 수술시간이 짧다는 것”이라면서 “수술 예후가 좋으니 환자도 만족스럽고, 수술하는 치과의사, 수술을 어시스트하는 치과위생사의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수술을 도와주는 스탭의 능력이 수술 시간을 좌우하지 않는다는 게 술자로서 느끼는 또 다른 장점이라고.

또한 신 원장은 잇몸뼈가 악하거나 신체활동이 떨어지는 노인환자, 당뇨 및 고혈압 등 전신질환이 있는 환자,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식립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자외선(UV) 임플란트를 사용해 치료의 효율성을 높인다.

직원과 함께 성장하는 치과
신 원장은 “봉직의 시절에는 환자가 ‘아픈 것을 치료해줘서 고맙다’고 할 때가 가장 보람 있었는데, 이제는 환자뿐 아니라 우리 치과 직원들이 ‘출근이 즐겁다’고 말해줄 때 치과를 경영하는 오너로서 더욱 보람을 느낀다”면서 “개원 새내기지만 앞으로 훨씬 탄탄하고 신뢰받는 ‘좋은’치과를 만들어서 환자와 직원 모두가 만족하는 병원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아울러 “우리 치과와 마찬가지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국 치과들이 모두 힘들 것이다. 심지어 마스크, 글러브, 알코올 등 사소한 것에서도 스트레스를 받고 있지만 이 또한 지나갈 것”이라며 “같이 힘을 내서 잘 이겨냈으면 좋겠다”는 인사도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