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9:15 (목)
[특별기획] 구강케어 토탈 솔루션 오스템임플란트㈜
상태바
[특별기획] 구강케어 토탈 솔루션 오스템임플란트㈜
  • 구명희 기자
  • 승인 2020.04.09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케어 솔루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다
오스템, 미백치약 ‘뷰센’ 등 구강관리 및 의약품 라인업 구축

치아 및 잇몸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대두되면서 임상가는 물론 소비자들도 구강케어 및 의약품을 선택하는 데에 더욱 신중을 기하고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는 치과진료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의약 연구소 설립, 구강의약품 전문기업 오스템파마 설립, 관련 R&D 투자를 확대하는 등 국민 구강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한 제품을 개발하는 데에 앞장서고 있다.

토탈 미백 솔루션 구축
오스템은 전문가 미백제 ‘BeauTis3’, ‘BeauTis 15’, 가정용 미백제 ‘BeauTis White’, 미백치약 ‘뷰센’으로 토탈 미백 솔루션을 구축하고, 구강청결제 ‘쿨가글’ 출시로 예방관리 분야까지 진출했다. 특히 미백제뿐만 아니라 △구강청결제, 지각과민처치제 등의 구강관리제 △항생제, 진통소염제 등의 처방의약품 △치과구강용약, 보톡스 등의 의약품 △국소마취제, 무통마취제 등의 마취제 등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 구축하며 구강 의약품 사업의 강자로 부상했다.

아울러 구강관리 및 유지, 치료에 필요한 토탈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한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구강관리 프리미엄 라인업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으로 구강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오스템이 출시한 ‘뷰센’과 ‘쿨가글’ 등 구강관리 제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졌다.

‘뷰센’은 치아 민감도와 착색 정도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뷰센H’, ‘뷰센7’, ‘뷰센15’, ‘뷰센28’로 구성돼 있다. 7, 15, 28의 경우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적인 과산화수소가 각각 0.75%, 1.5%, 2.8% 함유돼 최근 더욱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

또한 치아 표면을 코팅하는 SHMP(메타인산나트륨)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착색 물질이 흡착되는 것을 방지하고, 미백 효과를 장기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스템의 미백치약 ‘뷰센’ 등 모든 제품에는 MIT, CMIT, 파라벤, 트리클로산, 타르 색소 등 5가지 유해성분이 전혀 없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병원감염 저널(J. of Hospital Infection)은 ‘코로나 바이러스 활동을 억제할 수 있는 살균 성분 연구 분석’을 통해 포비돈 아이오딘, 과산화수소, 클로르헥신 등이 구강 내 코로나 바이러스 억제에 효과적이라는 결과를 발표함에 따라 과산화수소가 함유된 치약 ‘뷰센’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졌다.

오스템은 지난 2019년 7월 ‘뷰센S’를 출시하며 프리미엄 기능성 치약 브랜드 라인업을 구축하고 나섰다.

‘뷰센S’는 인산삼칼슘이 19% 함유돼 시린이 예방 및 통증 완화에 탁월하며 상아질 방어벽 형성, 재석회화 현상을 통해 치아 지각과민 증상을 완화시켜준다. 특히 유해성분을 철저히 배제한 천연유래성분 함유로 안전성까지 보장한다.

‘뷰센 더블 와이드’ 칫솔은 향균 99.9%의 은이온 칫솔이다. 잇몸을 생각하는 2중 칫솔모로 구성, 소프트모가 잇몸을 부드럽게 마사지하고, 하드모는 플라그 제거에 탁월하다.

뛰어난 예방관리 기능과 탁월한 청량감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쿨가글’ 또한 입속 유해세균 99.9% 제거, 구강 내 미생물 억제에 효과적이다. 구강청결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청량감, 구강자극 적정성, 맛과 향 부분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

오스템 관계자는 “치과의사의 편리한 진료와 환자들의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구강 케어 및 의약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는 시린이 완화를 위한 지각과민처치제 ‘투스코트’, 재광화 촉진제 ‘시리니에’, 수술 전후 구강관리 가글액 ‘클로르헥신’, 수술 후 사용하는 저자극용 가글액 ‘쿨가글 제로’, 자가 미백 ‘홈티스’, 항생제, 진통소염제, 소화기용약 등의 ‘처방의약품’ 등을 추가 출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