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신구덴탈, ‘렌퍼트 펑셔널 왁스업’ 세미나 성료
상태바
신구덴탈, ‘렌퍼트 펑셔널 왁스업’ 세미나 성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0.01.3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근 소장의 알기 쉬운 강의․실습
교합 가능한 치아 재현

신구덴탈(대표 이용림)은 지난 1월 18일과 19일 양일간 서울 자사 세미나실에서 ‘렌퍼트 펑셔널 왁스를 이용한 NAT/NFR과 교합개념 익히기’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교합 세미나로 명성 높은 이광근(기혼 치과기공소) 소장이 연자로 나서 ‘NAT, NFR의 궁극적인 목적, 즉 자연스러운 교합이 가능한 치아의 정확한 재현’을 목표로 강의와 실습을 이끌었다.

강의로는 교합개념 이해를 위한 △펑셔널 왁스업과 Occlusion concept △하악운동과 교합기의 원리 및 사용법 △치아 구성요소들의 기능 △턱관절 운동과 치아형태의 상관관계 등 교육과 더불어 이 소장은 왁스업 준비사항 및 방법 등을 설명하면서 참가자들과 함께 데모 시간을 가졌다.  

데모에 사용된 ‘렌퍼트 펑셔널 왁스’는 구강 내에서 체크할 수 있을 정도로 물성이 단단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고대와 현대 인류의 치아 형태 및 교합의 발전, 페이스 보우와 체크바이트를 활용한 마운팅 방법 등 다양한 내용도 다뤄졌다. 

신구덴탈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참가자 대다수가 내용과 진행에 만족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며 “올해 상반기에 PFM, PFZ, FCZ, 형태 왁스업 등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