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치대학교치과대학, 구강내과 학술집담회
상태바
전북치대학교치과대학, 구강내과 학술집담회
  • 구교윤 기자
  • 승인 2019.12.20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문모여 최신 지견 공유

전북대학교치과대학 구강내과(주임교수 서봉직)는 지난 12월 14일 전북대학교 치과병원 연송홀에서 전북치대 구강내과 동문교수 초청 학술집담회를 열었다. 

이번 집담회에는 이경은(전북치대 치의학과) 교수, 변진석(경북치대 구강내과학교실) 교수, 정원(전북치대 치의학과) 교수가 연자로 나서 구강내과 분야의 다양한 주제에 관한 지견을 공유했다.

먼저 이경은 교수는 ‘파노라마 영상에서 하악 과두 평가하기’라는 주제로 파노라마 영상과 임상 증상 및 TMJ CBCT 영상을 통해 측두하악장애를 평가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짚었다.

변진석 교수는 ‘Glutamate and GABA in CNS’를 주제로 구강안면통증과 관련해 Glutamate와 GABA의 대사, 해당 물질과 각 Receptor의 작용, 이를 바탕으로 Neuropathic Pain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하는 약물에 관한 내용을 강연했다.

마지막으로 정원 교수는 ‘Salivary Diagnostics’을 주제로 타액을 이용한 구강 및 전신 질환 진단의 역사와 효용성 및 한계를 살피고 단백질 및 mRNA 등 타액 내의 여러 Biomarker를 통해 구강암, 급성 심질환 및 전신 감염 질환 등의 진단에 활용하기 위한 연구와 실용화 현황을 점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