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핫브랜드] 메디허브㈜,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아이젝)’
상태바
[2019 핫브랜드] 메디허브㈜,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아이젝)’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2.2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취 시 술자의 불편함 해소

뛰어난 편의성과 안정성으로 올 한해 개원의들의 선폭적인 지지를 받은 제품이 있다. 메디허브㈜(대표 염현철)의 디지털 무통마취기 ‘i-JECT(아이젝)’.

‘아이젝’은 개원의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동형 주사기와 80% 유사한 그립감을 지니며, 동일한 자입점 길이를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Aspiration 기능으로 마취액 주입 전 모터를 역회전시켜 니들을 통해 혈액이 유입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 혈관에 마취액이 주입되는 의료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메디허브 관계자는 “기존 일부 마취기의 경우 마취액 주입 후 주사침을 빼낼 경우 잔류 압력으로 주사침에서 다량의 마취액이 흘러나와 술자들의 불편함을 초래했다”면서 “하지만 ‘아이젝’은 모터 자동 역회전 기능이 탑재돼 잔류 압력을 제거하며 마취액 흐름을 해소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젝’ 전용 니들 ‘원젝’은 기존에 출시된 타사 덴탈 니들이 3~4바퀴 회전해야 탈착 가능한 것과 달리 한 바퀴도 안 되는 270도 회전으로 탈착가능해 니들 제거 시 찔림 사고로 인한 교차감염 위험도 줄여준다.

‘아이젝’은 탈착식 배터리가 기본으로 2개 제공돼 배터리 수명이 다 되거나 충전이 안 됐을 경우 보조 배터리로 교체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앰플캡의 경우  대부분 플라스틱 재질로 멸균이 불가능하거나 내구성이 약해 불편한 점이 있었지만 ‘아이젝’의 전용 앰플캡은 메탈 시린지와 동일한 금속 재질로 멸균 후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유저인터뷰] 최성호치과 최성호 원장
“술자의 편리성을 높여주는 아이템”

“‘아이젝’이 없으면 진료가 불편할 정도로 임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무통마취기 ‘아이젝’의 전신인 ‘아이조아’부터 사용한 최성호(최성호치과) 원장은 ‘아이젝’ 출시 이후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유저다.

최 원장은 “마취는 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고유영역이지만 수동마취가 필요한 경우 술자의 컨디션에 따라 압력이 달라질 수 있다”면서 “하지만 ‘아이젝’은 초기 주입 압력을 조절할 수 있어 환자의 통증을 줄여준다. 또한 주사처럼 보이지 않아 환자의 심리도 안정된다”고 제품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또한 그는 “환자의 마취 상태에 따라 자입하게 때문에 주입되는 마취양을 조절하는 데도 용이하며, 디지털 방식을 이용해 임상에서 술자의 피로도도 줄여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