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19 핫브랜드] ㈜엠디세이프, 안전하고 완전한 소독 ‘Hygiene System(Cleaning & Disinfection)’
상태바
[2019 핫브랜드] ㈜엠디세이프, 안전하고 완전한 소독 ‘Hygiene System(Cleaning & Disinfection)’
  • 정재이 기자
  • 승인 2019.12.20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독·멸균 100%에 ‘도전’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의료 환경 시스템을 구축한다는 목표로 뛰고 있는 ㈜엠디세이프(대표 전현재)가 정확하고 완벽한 치과 감염관리를 위한 제품까지 선보인다. 

엠디세이프는 치과에서의 멸균 효과도 99.99%까지 책임진다는 각오로 치과 세척·소독 가이드까지 설정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세척·소독제는 ‘기구 효소 세정제’, ‘석션 세정제’, ‘표면 소독제’ 등으로 독일의 덴탈 의료기기 전문 제조기업 Duerr dental社 제품이다. 

Duerr dental은 1966년 세계 최초로 석션 시스템용 세척 및 소독제 개발 후, 청소 및 유지관리를 위한 전용 세척·소독제를 체계적으로 개발해 Hygiene System(Cleaning & Disinfection)을 탄생시키고 현재는 전 세계 100여개 국으로 수출, 제품력을 과시하고 있다.

50년의 축적된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리된 Hygiene System은 △광범위한 물질 적합성 △빠르고 강력한 세정 및 소독 작용 △소독효과의 유지 △신뢰할 수 있는 효과 △재료와의 호환성이 좋고 △환경과 인체에 안전성 그리고 △경제성까지 갖춘 세척·소독제를 판매하고 있다. 

먼저 기구 효소세정제 Enzymatic instrument cleaner(ID215)는 주성분이 4급 암모늄 QAV, 효소성분 등으로 일반 기구, 수술기구(미러, 프로브, 포셉 등), 알카리&알코올에 민감한 기구, Ni-Ti 엔도 기구 소독전 Pre-cleaning을 목적으로 사용된다.

 

Suction cleaner(MD555)은 석션 배관 세척제로 최소 30분에서 2시간까지 활용가능하며, 체어 한 대당 1L의 물과 세척제 50ml를 석션에 투입해 악취제거 등 쉬운 방법으로 세척 및 소독을 할 수 있다.
 

표면 소독제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 Premium wipes(FD322)는 진료장비, 기구, 체어 표면에 사용하는 소독티슈로 빠르게 소독이 필요한 상황에 티슈 형태의 소독제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구 테이블 및 트레이, 체어, 석션호스, 핸드피스, 노즐 등의 표면 세척에도 필수품이다.

이 모든 제품은 ‘박테리아’, ‘곰팡이균’, ‘결핵균’, ‘바이러스에 이르는 항균 스팩 트럼’까지 오염물질에 빈틈없는 세정효과와 짧은 침척시간으로 강력한 소독효과를 볼 수 있다.

대부분 소독제는 치과 기공실, 방사선실 그리고 진료 전과 후 매 환자 진료 시 마다 사용되는 것으로 폭넓게 그리고 다양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모든 제품에는 알데하이드, 할로겐, 페놀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자신한다. 실제로 독일보건미생물협회에서 규정한 유럽표준시험방법에 따라 테스트하고, 효능이 입증된 제품만을 등제하는 독인음용위생협회 목록에도 등재돼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