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3:56 (목)
[왓츠뉴] 써지덴트 ‘SD-Mini-Ortho’
상태바
[왓츠뉴] 써지덴트 ‘SD-Mini-Ortho’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21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정적 식립 육각형 헤드

써지덴트(대표 허덕수)가 신제품 ‘SD-Mini-Ortho’을 선보인다.  

‘SD-Mini-Ortho’는 턱뼈나 치주 조직에 고정돼 교정치료의 고정점으로 사용되는 나사 형태의 스크류로 교정치료 시 충분한 물리적·기계적 고정원을 확보하기에 용이한 제품이다.

‘SD-Mini-Ortho’는 총 4종류로 ‘LARGE HEAD’, ‘NECK HOLE’, ‘CROSS HEAD’, ‘SMALL HEAD’로 구성됐고, 제품별로 △직경(diameter)은 1.4mm, 1.6mm, 1.8mm △길이(length)는 6mm, 8mm, 10mm로 총 36종류다.

‘SD-Mini-Ortho’가 가진 장점을 꼽는다면 △‘CROSS HEAD’의 헤드 모양은 교정력을 인가할 수 있도록 설계 △‘CROSS HEAD’와 ‘NECK HOLE’에는 Hole 부분이 있어 기존의 연결 장치와 사용이 어려운 케이스에 Wire를 관통시켜 다른 장치를 걸 수 있도록 하는 ‘Wire 관통용 Hole’을 설계 됐다.

또한 △4종류 모두 안정적인 식립을 위한 육각형 헤드 모양을 갖췄고 △치조골에 식립돼 교정력을 인가할 수 있도록 제품 설계의 완성도를 높였다. 무엇보다도 스크류의 팁 부분이 Self tapping이 가능한 점과 티타늄 소재로 만들어 가볍고, 높은 강도를 자랑하며, 생체적합성이 우수해 식립 후 염증을 일으키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써지덴트 측은 “4종류 출시되는 ‘SD-Mini-Ortho’는 교정 치료 시 다양한 임상에 사용할 수 있어 임상가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정적 식립을 위한 디자인 설계에서 안정성까지 갖춘 ‘SD-Mini-Ortho’에 임상가들이 주목해도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