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6:31 (목)
[이주의 연자] 서울치의학교육원 인기강사진
상태바
[이주의 연자] 서울치의학교육원 인기강사진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1.2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곡미치과 김현정 총괄매니저·크로스디치과 고진주 총괄실장·서울미듬직치과 서영림 총괄실장
어벤져스 강사 특강 성(成)·장(長)·통(通)

서울치의학교육원(SIDA)은 2020년 1월 12일 서울대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성(成)·장(長)·통(通)’을 대주제로 SIDA 어벤져스 강사 특별강연이 펼쳐진다. SIDA 개원 15주년을 기념해 개최되는 이번 특별강연은 각 분야별 최고 인기 강사진이 강연에 나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대방출한다. <편집자 주>

[인터뷰] 월곡미치과 김현정 총괄매니저
“나의 삶에 리더가 되는 방법”

곧 치과위생사 20년차를 맞는 김현정 총괄매니저는 원내 서비스 강연을 비롯해 보험강연 등 오랜 시간 SIDA와 함께 한 베테랑 강사다. 그는 이번 특별 강연에서 ‘성(成): 나의 성장을 위한 잠재력을 일으키는 힘’을 연제로 리더십에 대해 강연한다.

김 총괄매니저는 “개개인의 성장과 장기적인 발전, 더 나아가 조직 위한 마음가짐을 바꿀 수 있도록 선배로서 먼저 걸어온 경험을 나누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무미건조하게 일을 하면 흘러가는 시간이 아쉽다는 것을 언젠가 느낄 것”이라며 “임상뿐 아니라 마케팅업무, 데스크 등 어떤 일을 하더라도 큰 꿈을 갖고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즐겁고 행복하게 자신에게 주어진 소명을 다 해야 한다. 이번 강연에서는 치과에서 일하는 스탭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나를 통해 희망을 갖고 현명하게 미래를 계획해 꿈을 현실로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후배들의 도전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싶다”고 전했다.

[인터뷰] 크로스디치과 고진주 총괄실장
“앞서가는 치과보험청구 최신 동향”

고진주 총괄실장은 그동안의 임상 경험과 보험청구 강연 등의 노하우를 토대로 ‘장(長): 장기적인 자기 계발 나만의 경쟁력을 키우는 보험청구’ 강연을 선보인다.

그는 “임플란트 및 틀니 보장성 강화로 보험 진료를 적극적으로 하는 치과가 늘고 있다”며 “이번 특강에서 매출과 직결되는 보험청구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올해 임상 12년차인 고 총괄실장은 스스로 보험청구에 대한 지식을 높이고자 단계별로 치과건강보험 청구사를 취득하면서 강사활동까지 겸하고 있다.

그는 “치과건강보험은 조금만 공부하면 다른 동료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자신만의 무기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배우고자하는 마음을 갖고 하나라도 제대로 배우고 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특강에 참석하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인터뷰]서울미듬직치과 서영림 총괄실장
“조직운영 설계부터 탄탄하게”

서영림(서울미듬직치과) 총괄실장은 ‘통(通): 우리 조직을 통하게 하는 조직관리’를 주제로 치과 조직 운영의 바탕이 되는 설계부터 방법까지 총망라해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그는 이번 강연에서 △조직(인사) 관리는 어떻게? △교육 및 행사 계획은 어떻게? △환자관리는 어떻게? △경영보고는 어떻게? 순으로 강연을 펼친다.

서 실장은 “병원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고 싶지만 시작을 어떻게 해야할 지 몰라 당황하는 분들이 있다”면서 “조직 운영의 바탕이 되는 설계를 중점적으로 강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진료외 어떤 업무들이 있으며, 그 업무를 어떻게 수행하고 누구에게 업무를 맡길 것인지 등에 관한 실질적인 이야기를 나눠 보려 한다”고.

아울러 “대부분 병원에서는 재고조사 조차 잘 이뤄지지 않아 제품 분실도 많을 뿐더러 분실의 정도를 파악하기도 어렵다”면서 “병원의 자료를 서식화해 매뉴얼을 만들면 병원 관리도 훨씬 수월하고 효율적”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