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DEX 2019] 메타바이오메드 MTA CeraSeal 외
상태바
[YESDEX 2019] 메타바이오메드 MTA CeraSeal 외
  • 임성빈 기자
  • 승인 2019.10.24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스트레스 해결사
생체적합성과 완벽한 근관밀폐

 

㈜메타비전(대표 임기훈)이 이번 ‘YESDEX 2019’에서 MTA ‘Cera Seal(세라실)’ 등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으로 참관객을 맞이한다. ‘세라실’은 Calcium Silicate 성분으로 근관 내 조직에 최적의 생체적합성을 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높은 pH 특성으로 근관 내 박테리아를 제거해 항균성을 유지해주며, ‘세라실’의 칼슘실리케이트 성분은 구강 내 수분과 반응해 칼슘하이드록사이드 결정을 형성해 충전물과 덴틴 사이에 완벽한 실링 상태를 구축한다.

아울러 ‘세라실’은 수축, 팽창이 없는 체적 안정성으로 박테리아의 침투로부터 보호해주며, 1 Cone Obturation이 가능하다. 짧은 세팅타임은 불충분한 중합 시 발생하는 Wash-out 현상까지 방지해준다.

수용성 임시 근관 충전재 ‘Apexcal’
메타비전은 이밖에도 수용성 임시 근관 충전재 ‘Apexcal’와 우수한 절삭력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춘 메탈크라운 커팅버 ‘KC330’도 선보인다.

수용성 임시근관 충전재 ‘Apexcal’은 근관 폐색 시 임시 소독 드레싱으로 사용하는 크리미한 점도의 수산화칼슘 페이스트로 직간접 치수 복조에도 사용할 수 있다. 직간접 치수 복조 시에는 소량의 페이스트를 노출된 치수나 주변 상아질에 얇은 레이어와 작은 패치로 도포한 후 와동 이장재료로 표면을 단층으로 봉쇄한다.

‘Apexcal’을 사용한 후에는 적용팁을 시린지에서 제거하고 원래의 캡으로 다시 밀봉시킨 후 실온에 보관해야 한다. ‘Apexcal’의 산도는 12.5 이상으로 강력한 살균 효과를 가지며, 400% Al 이상의 방사선 불투과성으로 임상가의 진단이 더욱 용이한 특징이 있다.

우수한 절삭력 커팅버 ‘KC330’
‘KC330’은 Head와 Shank를 용접하지 않은 일체형 통 카바이드 버로 유니크한 크로스-컷 디자인이 적용된 날이 교차돼 있어 절삭 효율이 한층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메탈, 포세레인 커팅이 가능해 삭제 시 끼임이 거의 없이 빠르게 삭제할 수 있으며, 일체형으로 제작돼 Neck 부분의 파손이 거의 없다.

아울러 ‘KC330’은 일체형이라 내구성이 우수하며, 헤드 크기도 다른 메탈커팅 버에 비해 작아 절삭속도와 터치감이 좋고, 튐 현상이 적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