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츠뉴] 오스템임플란트 '제로미아'
상태바
[왓츠뉴] 오스템임플란트 '제로미아'
  • 구명희 기자
  • 승인 2019.10.1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상타입 구강건조증치료제

오스템임플란트㈜(대표 엄태관, 이하 오스템)가 액상 타입 구강건조증치료제 ‘제로미아’를 출시했다.

‘제로미아’는 구강건조증치료제의 중요한 요건인 보습 유지가 뛰어나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와 d-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 이중보습이 가능해서다.

구강건조증은 보통 입마름증과 안구건조증을 주 증상으로 하지만 이외에도 위액 분비 저하, 관절염, 말초신경질환, 갑상성 질환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 ‘제로미아’의 카르복시메틸셀룰로오스 나트륨은 물에 점성을 줘 쉽게 증발하지 않아 점막에 보습작용을 한다.

아울러 d-소르비톨은 공기 중의 수분을 흡수해 머금고 있는 역할을 해 타액의 분비량이 크게 증가하지 않더라도 타액을 보충하며 점도를 증가하는데도 탁월하다.

오스템 관계자는 “사용 시 거부감이 없는 것도 ‘제로미아’의 장점이다. 일부 제품들의 경우 구강건조증치료제 특유의 향이 있어 쉽게 사용하기 힘들었다”며 “d-소르비톨 성분이 함유돼 단맛이 나고, 복숭아향을 첨가해 환자들이 거부감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이 간편하다. 구강내 습기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만큼 또는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구강이나 인후에 1~2회 직접 분무하면 된다.

오스템 관계자는 “건조증후군으로 불리는 쇼그렌 증후군은 학계를 통해 완치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특히 복합적인 질환이 동반되는 경우가 있어, 증상 조절이 어렵다면 꼭 치과에 방문해 진료받길 권유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