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경희치대,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경희치대,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박아현 기자
  • 승인 2019.09.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의학 교육발전 논하다…다양한 주제 통한 대학 발전방향 논의

경희대학교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학장 권긍록, 이하 경희치대)은 지난 21일, 치의학관 연송홀에서 교수들을 대상으로 한 하반기 교원 리더십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 앞서 권긍록 학장은 “경희대학교 개교 70주년을 맞아 준비한 ‘QS Subject Focus Summit: Dentistry’를 성공적으로 개최함으로써 경희치대가 도약하는 한 해가 됐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존경 받는 글로벌 치과의사 양성’이라는 경희치대 비전에 맞는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워크숍의 첫 번째 강연은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이 ‘치의학교육 최신 경향과 커리큘럼 개선 방안’을 주제로 해외 치과대학의 동향과 여러 의과대학의 교육과정 개편이 시사하는 바를 전달했다.

이현종(부산대치전원 치과보철학교실) 교수는 스위스 제네바 치과대학 연수를 다녀온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교육의 해외 사례 소개’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정종혁 임상술기센터TFT 위원장이 ‘실기시험 대비 임상교육 개선방안’을 주제로 2021년 치과의사 국가고시 실기시험의 평가목표와 시행방식, 그리고 현재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에 대해 짚었다.

또한 방재범 치의학교육실장이 ‘인증평가 준비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으며, 마지막으로 권일근 구강생물학연구소장이 구강생물학연구소 역량 강화 - 연구중심대학'을 주제로 연구중심대학을 위한 구강생물학연구소의 역할을 소개하고 선진 연구중심대학을 모티브로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토론 및 토의를 통해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며 경희치대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